말박물관, '내 친구 말' 놀이형 학습자료 보육원에 제공
일간스포츠

입력 2021.06.04 07:00

김두용 기자

현장학습과 체험교육 어려움 겪는 보육원 대상 10일까지 신청 받아

말박물관 비대면 유아용 교육자료 꾸러미.

말박물관 비대면 유아용 교육자료 꾸러미.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이 놀이형 학습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현장학습과 체험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육원이 대상이다.  
 
이번에 배포되는 키트는 종이말 만들기와 색칠공부, 말에 대한 기초적 정보를 예쁜 일러스트로 설명한 활동지 ‘내 친구 말’이 포함된다. 활동지에는 말의 키와 몸무게, 먹이, 마구, 세계의 말 품종을 비롯해 말의 하루를 볼 수 있는 자료들이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실려 있다. 아이들이 실내에서 말에 대해 배우고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고안한 자료들이다.  

 
4~8세의 어린이가 있는 보육원, 아동일시보호소 등 전국에 산재한 사회시설과 기관(단 일반 유치원, 어린이집, 사설학원은 제외)이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로 시설 명칭과 해당 연령의 아동 인원, 시설 주소, 담당 교사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해 보내면 된다. 신청 기간은 10일까지고, 선착순 30개 기관을 모집해 오는 18일까지 배송을 완료한다.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은 지난해 2월부터 지금까지 장기 휴관 중이다. 휴관 기간 온라인 전시, 교육자료 우편 배송, 블로그 운영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왔다. 말박물관 블로그를 통해 소장품과 다양한 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말 그림을 접수하면 감상평과 함께 온라인 갤러리에 전시해주는 ‘말랑말랑 스케치북’도 운영 중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놀이교재로 아이들과 선생님이 잠시나마 즐겁게 지냈으면 좋겠다. 하루빨리 박물관에서 직접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말박물관 비대면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 혹은 전화로 하면 된다.
 
김두용 기자 kim.du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