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잇템] 의류·액세서리·언더웨어·신발·소주…광고계에서도 핫한 한예슬
일간스포츠

입력 2021.06.14 07:01

서지영 기자

최고의 이슈메이커 한예슬
웬만한 종목 광고는 모두 꿰차고 있어
매력적 외모와 스타일로 젊은 여성 사이 큰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 모델인 한예슬의 화보컷

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 모델인 한예슬의 화보컷

 
한예슬은 요즘 최고의 '이슈메이커'다. 그의 말 한마디,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 한장, 댓글 한줄에도 대중의 시선이 모인다.
 
한예슬은 최근 불거진 사생활과 관련한 이슈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인기가 있었다. 그가 일상을 보여주고 속내를 터놓는 공간으로 사용하는 유튜브 채널은 10~20대 여성 사이에 유명하다.
 
한예슬이 개성 넘치는 네일아트와 최신 패션 아이템, 매력적인 메이크업 스타일을 공개할 때마다 주목을 받았다.
 
그의 채널이 '내돈내산'이라면서 협찬을 받은 다른 유튜버와 달리 뒷주머니를 차지 않는 모범 유튜브로 거론되면서 이미지도 좋았다.
 
핫한 여배우는 광고 모델도 여러 개 꿰찰 수밖에 없다. 한예슬은 의류와 액세서리, 언더웨어, 신발은 물론 소주까지 다양한 분야의 홍보 모델을 맡고 있다. 그리고 예상보다 큰 '한예슬 효과'를 체감 중이다.
 
좋은사람들의 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는 지난 2월 한예슬을 새 모델로 발탁했다.
 
보디가드는 1990년대 인기를 끌었으나 외산 브랜드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시장 점유율이 떨어졌다.
 
그러나 한예슬을 모델로 삼아 제2의 도약을 바라고 있다. 한예슬과 함께 ‘예슬 PICK’제품을 선정하는가 하면 다양한 협업도 약속했다.
 
좋은사람들 측은 평소 다양한 패션을 선보이는 한예슬이 언더웨어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두보 모델 한예슬의 화보컷.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두보 모델 한예슬의 화보컷.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두보'는 이미 지난해부터 한예슬을 모델로 맞았다. 한예슬과 함께 신제품 '라 므아르 컬렉션'을 선보였다.
 
'자신을 사랑하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열정, 지성, 사랑, 스타일을 대표하는 프랑스 여성 4인의 아이코닉 한 캐릭터를 오마주하는 내용이었다.
 
한예슬은 짧게 자른 머리카락을 빡빡하게 파마까지 하는 파격적 스타일로 주목받았다. 실버 재질의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이번 디디에두보의 콘셉트와 잘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다.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지난 5월 한예슬을 송혜교에 이은 전속 모델로 계약했다.
 
한예슬은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함께 코오롱몰에서 열린 '슈콤마보니 라이브 쇼'까지 등장하며 열정적으로 홍보에 힘을 보탰다. 업체에 따르면 이 라이브쇼는 동시 접속자 수 3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관심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사생활 이슈가 불거진 뒤 종전 광고주들이 다소 당황하면서 상황을 주시하는 것은 맞다. 이후 새로 나온 광고 계약 발표도 아직 없었다"면서도 "한예슬이 (남자친구 이슈 등에) 정면돌파를 택하면서 그다운 솔직한 매력이 더욱 부각되는 방향으로 정리되길 바라는 분위기다"고 말했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