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보험!] 여행 가고, 골프 치고…'레저보험' 준비하세요
일간스포츠

입력 2021.08.04 07:00

권지예 기자

계곡에서 다쳐도, 등산하다 넘어져도 보장해주는 '레저보험'
홀인원 하면 보험금 주는 등 '골프 특화' 보험까지

하나손해보험은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원데이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은 여름 휴가철에 유용한 원데이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름휴가 시즌이 한창이다. 보험업계는 여행·레저가 성황인 시기를 맞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다.   

 
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휴가철 많이 이용하는 보험으로 '자동차보험'에 이어 '원데이 레저보험'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최근 하나손해보험은 선택한 운동에 맞춘 담보만 골라 가입 가능한 '원데이 레저보험'을 내놨다. 하루 1000원 미만의 저렴한 보험료로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상해입원일당,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야외활동 시 사고 발생률이 높은 운동 전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된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이날 "즐거운 여행과 레저활동을 위해서는 안전도 보장되어야 하는데,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 보험상품은 가입 보장 단위가 단순하면서 보험료도 저렴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필요한 보험을 골라 가입하면 마음 편하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의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

NH농협생명의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

 
NH농협생명에서는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셀프 가입형, 무)'을 내놨다. 휴가 중 계곡에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해 약관에서 정한 치명적 재해 수술을 받는다면 수술 자금 200만원, 재해골절치료급여금 1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등 총 215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 응급실 내원 진료비와 아킬레스 힘줄 손상 수술 자금 등 생활 속 재해사고에 대한 다양한 보장을 포함한다. 
 
캐롯손해보험의 '스마트ON 레저상해보험'은 레저 활동 시 필요한 담보만 골라 보장받을 수 있는 트랜스포밍(담보변경) 스위치 보장 개념을 도입했다. 필요할 때만 켜는 스위치 개념으로 골프·등산·자전거·낚시·수영 등 원하는 레저활동 20여 개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오늘은 골프 치고, 내일은 등산하고, 모레는 자전거를 탄다면, 그때마다 스위치를 켜듯 보장을 선택하면 된다. 
 
보맵의 ‘홀인원 골프보험’ 화면.

보맵의 ‘홀인원 골프보험’ 화면.

 
최근 젊은 층에서도 붐인 골프에만 특화된 보험도 나오고 있다.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은 홀인원을 하면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홀인원 보험’을 내놨는데, 2019년 말 이후 이 보험 수요가 급증했다.   
 
2020년 8~11월 보맵 내 홀인원 보험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8.7% 증가했다. 올 상반기 가입자도 전년 동기 대비 늘었다. 특히 2020년 20대와 30대의 가입률이 전년 대비 16%가량 오르는 등 젊은 세대 가입률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밖에 MG손해보험은 골프장에서 라운딩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나 손해를 보장하는 하루 3500원 원데이용 ‘JOY골프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