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Welcome To My Baverse' 시리즈 참여
일간스포츠

입력 2021.08.20 14:18

황지영 기자
유튜브

유튜브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이 진솔한 내면의 이야기를 전한다.
 
9월 1일 유튜브 음악 채널 베이버스 스튜디오를 통해 아이엠이 참여한 ‘Welcome To My Baverse(웰컴 투 마이 베이버스)’ 콘텐츠가 공개된다. 깊은 내면에 있는 진정한 ‘나’와의 만남에 집중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베이버스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로, ‘뮤지션 브레인 디깅 다큐멘터리 시리즈’라는 콘셉트 하에 뮤지션의 숨겨진 이면을 탐험하고 그들의 세계관을 시각적으로 복원한다.
 
공개에 앞서 베이버스 스튜디오 측은 메인 트레일러 영상들을 오픈했다. 아이엠은 해당 트레일러를 통해 “(음악은) 한 단어로 절대 정의할 수 없을 것 같다.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음악을 틀면 어떤 무드를 풍기고 싶은지 알 수도 있고, 내제 되어 있던 것을 꺼내주는 무기체”라며 음악의 힘에 대해 설명했다.  
 
아이엠은 그룹 외에도 프로듀싱과 솔로 활동으로 꾸준히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과시해왔다. ‘어디서 뭐해’, ‘CHAMPAGNE(샴페인)’, ‘U R(유 아)’, ‘ZONE(존)’, ‘Night View (나이트 뷰)’, ‘Rotate(로테이트) 등의 자작곡을 비롯해 ‘Who Am I(후 엠 아이)’, ‘Fly With Me(플라이 위드 미)’ 등 믹스테이프도 냈다. 지난 2월 자자곡으로 채운 첫 솔로앨범 ‘DUALITY(듀얼리티)’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연일 1위를 비롯해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0%를 차지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