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정규 1집 발매 첫 주 11만장 돌파…자체 최고 기록
일간스포츠

입력 2021.08.24 11:48

박상우 기자
'CIX'

'CIX'

 
CIX(씨아이엑스)가 커리어 하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4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CIX의 첫 번째 정규앨범 ''OK' Prologue : Be OK (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의 초동 판매량이 11만 장을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지난 2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의 초동 판매량인 3만 2819장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CIX는 마마무, 골든차일드, 에이티즈와 더불어 상장된 대형 기획사들을 제외한 그룹 중 초동 판매량 11만 장을 넘긴 그룹에 이름을 올리며 의미있는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CIX는 지난 17일 신보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및 줄 세우기에 성공했으며, 이스라엘, 필리핀, 태국, 베트남, 터키, 인도네시아 등 다수 해외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및 톱 송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WAVE(웨이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CIX가 데뷔 2년 만에 선보인 첫 정규앨범 ''OK' Prologue : Be OK'는 'OK' 시리즈의 프롤로그로써 앞으로 이어질 'OK' 시리즈의 핵심 키워드인 '청춘'과 '죄', '구원'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WAVE'는 거센 운명의 파도를 넘어 우리만의 속도로 함께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