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넬, 더블 타이틀 '위로'·'유희'…정규 9집 프리뷰
일간스포츠

입력 2021.09.01 11:26

박상우 기자
 
'넬'

'넬'

 
'레전드 밴드' 넬(NELL)이 정규 9집 프리뷰 영상을 공개해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지난 31일 소속사 스페이스보헤미안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넬 정규 9집 '모멘츠 인 비트윈(Moments in between)'의 프리뷰 영상을 게재했다. 울창한 숲속에 밴드 악기들이 모여있는 장면으로 시작된 프리뷰 영상은 나뭇잎 틈새로 비춰지는 밝은 햇살과 짙은 안개에 휩싸인 숲 등을 담아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위로(危路)'와 '유희'가 선정됐다. '위로(危路)'는 1막에서는 아름다움을, 2막에서는 그 아름다움이 안고 있는 위태로움을 표현한 노래다. 넬 특유의 몽환적인 보컬과 따뜻한 밴드 사운드 위로 쌓여가며 고조되는 스트링과 브라스, 타악기의 편곡이 돋보인다.  
 
'유희'는 프로그래밍 사운드와 리얼 악기의 밸런스가 조화를 이뤄 팝과 록을 절묘하게 넘나드는 넬의 매력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크래시(Crash)', '파랑 주의보', '돈트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 '돈트 허리 업(Don't hurry up)', '듀엣(Duet)', '말해줘요', '정야', '소버(Sober)'까지 총 열 곡이 수록됐다. 
 
앨범은 2일 오후 6시 발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