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목소리가 보여', 유럽 5개국 추가 판매 성과
일간스포츠

입력 2021.09.07 08:12

김진석 기자
너의 목소리가 보여

너의 목소리가 보여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가 그리스·리투아니아·세르비아·에스토니아·크로아티아까지 5개 국가에 추가 판매되며 23개 국가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직업·나이·노래 실력을 숨긴 출연자 중에 음치와 실력자를 가리는 음악 예능, 2015년 한국에서 처음 방영돼 8개 시즌 동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장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해외에서도 '너목보'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총 23개 국가에서 러브콜을 보낸 '너목보'는 음악과 추리 요소가 결합돼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언어의 차이를 뛰어넘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영국 BBC One 채널에서 '아이 캔 시 유어 보이스(I Can See Your Voice)'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영국판 '너목보'는 매주 토요일 저녁 프라임 타임에 방송, 특정 회차는 당일 전체 프로그램을 통틀어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시즌2 제작이 확정됐다.  
 
미국 지상파 채널 FOX에서 방송된 미국판 '너목보'는 2020년 FOX에서 데뷔한 프로그램 중 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처럼 '너목보'는 총 800편 이상의 에피소드가 방송되며 각국의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K-포맷으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동유럽 5개 국가에 포맷이 추가 판매되면서 지역을 뛰어넘는 '너목보'만의 포맷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그리스판 '너목보'를 선보이게 된 제작사 Silverline Media Productions의 Nick Kalis 대표는 "이미 18개 국가에서의 성공을 거둔 '너목보'는 그리스에서도 가족 전체가 즐겨볼 수 있는 히트 프로그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리스판 '너목보'를 제작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석 기자 kim.jinseok1@jtbc.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