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정규 1집 피처링 라인업 "프라이머리·콜드·pH-1·민서·쏠 등"
일간스포츠

입력 2021.09.14 17:09

박상우 기자
'양요섭'

'양요섭'

 
가수 양요섭이 열두 가지 맛의 음악으로 돌아온다.
 
14일 양요섭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오는 20일 발매하는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Chocolate Box (초콜릿 박스)'의 트랙 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BRAIN (브레인)'을 포함해 총 열두 곡이 수록됐다.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앨범에는 'Chocolate Box (Feat. pH-1)', '느려도 괜찮아 (SLOW LUV) (Feat. 민서)', 'Dry Flower (드라이 플라워)', '척', 'Body & Soul (바디 앤 소울)', '꽃샘', '나만', 'Change (체인지) (Feat. SOLE)', '예뻐 보여', 'Good Morning (굿 모닝)', 'YES OR NO (예스 오어 노)' 등이 수록됐다.
 
양요섭은 이 가운데 'Dry Flower', '꽃샘', '나만', 'Good Morning', 'YES OR NO' 등 다섯 곡의 작사, 작곡에 적극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더욱 분명하게 했다. 전역 후 처음 내는 솔로앨범인 만큼 양요섭이 군 복무 시절 개인적으로 느꼈던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한 곡들도 담겼다.
 
또한 KZ, 프라이머리, 콜드(Colde), 쏠(SOLE) 등 실력파 프로듀서진이 각 트랙의 완성도를 보증하고 있다. 타이틀곡 'BRAIN'을 만든 KZ는 하이라이트의 미니 3집 'The Blowing (더 블로잉)' 수록곡 'WAVE (웨이브)'에서 양요섭과 한 차례 만난 적이 있고, 프라이머리는 과거 '툭'으로 양요섭과 인연이 있어 검증된 호흡이 예상된다. 트렌디한 감성의 콜드, 쏠 또한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양요섭이 욕심 낸 'Chocolate Box'의 높은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pH-1, 민서, SOLE 등 화려한 피처링진의 지원사격도 관전 포인트다. pH-1은 양요섭과 특별활동부를 함께 보낸 초등학교 동창으로 이번 'Chocolate Box'의 피처링 제의를 흔쾌히 수락했다. '느려도 괜찮아'와 'Change'는 양요섭이 'LOVE DAY' 이후 처음 선보이는 여성 아티스트와의 듀엣 곡이다. 떠오르는 보컬리스트 민서, 쏠과 양요섭의 새로운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리스너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각 트랙의 제목과 크레딧 외에도 양요섭의 분위기 있는 이미지가 트랙리스트를 장식했다. 양요섭은 가을의 계절감을 살린 갈색 톤의 배경, 소품과 함께 성숙한 매력을 드러냈다.
 
'Chocolate Box'는 양요섭이 솔로 데뷔 9년여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이다. 이에 양요섭은 총 열두 곡을 통해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과 표현력을 펼쳐보이며 음악 팬들에게 기분 좋은 놀라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앨범은 20일 발매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