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선주문 40만장, 반응 이렇게 뜨거울지 몰랐어"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05 11:09

박상우 기자
SM제공

SM제공

 
 
그룹 에스파(aespa)가 높은 선주문량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5일 에스파가 첫 번째 미니앨범 'Savage'(새비지)의 발매를 알리는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신인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앨범 선주문량이 40만장을 돌파하며 괴물 신인다운 저력을 보여줬다.
 
이날 멤버 카리나는 높은 선주문량에 대해 "40만장이 돌파했다는 소식을 듣고 처음에는 굉장히 놀랐다.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지 예상 못했다"며 기쁘면서도 놀라운 심정을 전했다. 이어 "그만큼 더 좋은 무대와 좋은 노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에스파는 앞서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와 메가 히트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특히 '넥스트 레벨'은 국내 음원차트에서 이례적인 롱런 인기를 구가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이번 타이틀 곡 'Savage'(새비지)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다.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와 함께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가사에는 에스파만의 세계관 스토리를 바탕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Savage'를 비롯해,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ænergy'(아이너지), 파워풀한 댄스곡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긍정적 메시지 담은 'YEPPI YEPPI'(예삐 예삐), 톡톡 튀는 댄스곡 'ICONIC'(아이코닉),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돼 있다.
 
음원은 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박상우 기자 park.sang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