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06 16:28

안민구 기자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롯데GRS 롯데리아가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1년 연속 패스트푸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수준을 측정한 지수 모델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수다.
 
롯데리아는 가성(가격 대비 성능)·가심(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비의 소비 트렌드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노력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또 베스트셀러 메뉴인 새우버거의 중량을 높이기 위한 사각새우더블버거를 출시했고, 핫크리스피버거 등 대표 인기 제품들의 패티를 추가로 넣는 '벌크업' 캠페인 등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끌었다.
 
롯데리아는 또 특정 시간대의 매장 이용고객을 위한 '착한점심' 메뉴 가격을 일부 인하하고 불고기버거·한우불고기버거의 가격은 유지하면서 중량을 증가시켜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을 10% 이상 늘린 점도 좋은 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다.
 


쟈니덤플링, 레스토랑 간편식 ‘고기 반달군만두’ 출시
 
쟈니덤플링이 프리미엄 레스토랑 간편식(RMR) ‘고기 반달군만두’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7월 카카오메이커스 론칭 후 5일만에 1차 입고 분량 3000팩이 모두 완판 되며 인기를 끌었던 새우 반달 군만두의 후속 제품이다.  
 
고기 반달군만두는 타 제품에 비해 돼지고기 함량이 높고 향신료 대신 고급 자연 원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하고 육질이 우수한 국내산 생 돼지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사용해 만두 소를 강화했다. 
 
이날부터 현대백화점의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통해 첫 선을 보이며, 수도권 전역은 밤 11시 전까지 주문할 경우 익일 오전 7시 내로 받아 볼 수 있다.  
 


BBQ, 건전한 배달문화 정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네시스BBQ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상생을 위해 '경기도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단법인 글로벌프랜차이즈협의회 주최로 진행한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제너시스BBQ와 7개 가맹본부가 참여했다. 협약은 건전한 배달문화 정착과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BBQ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도입 및 사용을 활성화하고 기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시장 독과점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높은 배달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가 비용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