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비X엘라스트, '뮤빗 라이브' 출격! 글로벌 팬덤 만난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12 17:25


대세 아이돌 트라이비(TRI.BE)와 엘라스트(E'LAST)가 '뮤빗 라이브(Mubeat LIVE)' 10월의 게스트로 선정됐다.

12일 글로벌 K-POP 플랫폼 뮤빗(Mubeat) 측은 “오는 18일 정오와 오후 5시 ‘뮤빗’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 프로그램 ‘뮤빗 라이브(Mubeat LIVE)’에 이달의 아티스트로 트라이비와 엘라스트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가요 시장이 침체되며 팬미팅이나 공연 등 행사 역시 쉽지 않은 요즘 아이돌 그룹이 팬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사라지며 글로벌 팬덤과의 소통을 이어가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 뮤빗은 글로벌 팬들이 자신들이 응원하는 아이돌 그룹을 열정적으로 응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뮤빗 라이브(Mubeat Live)'를 론칭, 8월의 아티스트 블링블링을 시작으로 9월의 아티스트 MCND, 드림노트 등 매달 다양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글로벌 팬덤과 K-POP 그룹을 잇는 역할로 국내외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8일 정오 뮤빗 라이브에 출격하는 걸그룹 트라이비(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는 지난 2월 데뷔 앨범 ‘TRI.BE Da Loca’로 데뷔, ‘둠둠타’, ‘러버덤’ 등의 곡으로 활동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12일 첫 번째 미니앨범 '베니 비디 비치(VENI VIDI VICI)'로 컴백한다.

이어 지난해 6월 첫 번째 미니 앨범 ‘Day Dream’으로 데뷔해 ‘기사의 맹세’, ‘눈물자국’ 등 만능 콘셉돌로 활동해온 엘라스트(라노, 최인, 승엽, 백결, 로민, 원혁, 예준, 원준)가 출격한다. 엘라스트는 9월 발매한 첫 번째 싱글 앨범 'Dark Dream(다크 드림)’의 타이틀곡 ‘악연(Dark Dream)’을 통해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과 남다른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 (mubeat)은 글로벌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음악방송 투표,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인기를 반영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포함한 동영상 차트를 내놓은데 이어 음악방송 프로그램의 생방송 앱 투표를 추가하는 등 글로벌 케이팝 팬들이 요구하는 기능을 잇따라 오픈하고 있다. 뮤빗은 치열한 위버스, 유니버스, 버블 등 케이팝 플랫폼 간 치열한 경쟁의 와중에도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투표, 동영상 차트, 팬덤 광고, 퀴즈, 라이브 등 케이팝 팬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