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진 드래곤스, 롤 애니메이션 '아케인' 테마곡 발매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28 16:25

황지영 기자
이매진 드래곤스

이매진 드래곤스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가 '리그 오브 래전드(LoL)' 애니메이션 시리즈 테마곡을 부른다.
 
이매진 드래곤스는 '아케인(Arcane)'의 메인 테마곡 '에너미(enemy)'를 28일 오후 8시 발매한다. 11월 7일 넷플릭스를 통해 첫 공개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은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캐릭터들과 세계관을 담고 있다.
 
'에너미'는 지난 2014년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주제곡으로, 이매진 드래곤스의 대표곡 '워리어스(Warriors)'가 선정된 이후 두 번째 공식 협업곡이다. 스웨덴 출신의 작곡가 듀오 매트맨(Mattman)과 로빈(Robin)이 참여했다. 피처링 아티스트에는 미국 출신의 그래미 후보 래퍼 제이아이디(J.I.D)가 함께한다. '에너미' 애니메이션 영상에는 게임 속 유명 자매 캐릭터인 징크스(Jinx)와 바이(Vi)의 성장과 갈등을 표현하며 노래와 애니메이션 영상의 완벽한 조화를 표현해낸다.
 
메인 보컬 댄 레이놀즈(Dan Reynolds)는 "'에너미'는 자신 조차도 믿지 못하는 세상에 살면서 겪는 내적 갈등에 대한 곡이다"라며 "각자 다른 선택을 하는 두 자매의 갈등과 성장을 표현해 끝없이 분열을 조장하는 사회를 비판하는 곡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매진 드래곤스는 최근 다섯 번째 정규 앨범 발매 후 내년 예정된 북미 투어를 준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