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스포츠 파워브랜드] ‘구구팔’, 발만 올려 놓으면 하체 운동은 저절로
일간스포츠

입력 2021.10.29 15:00



메디니스 – 구구팔
 
최근 마사지기 전문 제조기업 메디니스가 선보인 자동 근력 강화 운동기구 ‘구구팔(MD-998B)’이 신개념 홈트레이닝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구구팔’은 페달에 발을 올려놓으면 페달이 움직여 자동으로 하체 운동을 시켜주는 운동기구다. 코로나19 여파로 홈트레이닝 인구가 늘어나면서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모두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게 된 것. 특히 걷기, 계단 오르기 등 운동을 자주 할 수 없는 고령층도 쉽고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페달을 정방향으로 작동 시 종아리와 대퇴부 근육, 역방향으로 작동 시 대퇴부와 아킬레스건의 움직임을 도와 하체 근력을 키워주는 원리다. 페달에 팔을 올려놓으면 어깨와 상체 운동도 할 수 있어 재활 운동에도 도움을 준다.
 
‘구구팔’은 기존 스텝퍼와 달리 앉아서 사용하는 원리로, 1부터 10단계까지 속도 조절과 4가지 설정 모드로 연령별 · 조건별로 설정할 수 있다.  
 
충전식이어서 수동으로 작동 가능하며 이동 시 손잡이를 들고 움직일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 모터와 고급 유압 실린더로 층간 소음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