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꽉 채운 일곱 트랙리스트
일간스포츠

입력 2021.11.20 10:05

김진석 기자
SF9 새 앨범 트랙리스트

SF9 새 앨범 트랙리스트

SF9(영빈·인성·재윤·다원·로운·주호·유태양·휘영·찬희)이 완성도 높은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SF9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SNS에 열번째 미니앨범 '루미네이션(RUMINATION)' 트랙리스트와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멤버 전원이 전곡 작업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꿈·사랑·이별·고마움 등 다양한 감정을 앨범 전체에 녹여내 듣는 재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트라우마(Trauma)'는 트라우마에 갇히지 않고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갈 SF9 모습을 담았다. 영화 같은 무드의 스토리와 함께 SF9 전매특허 치명적인 섹시함을 담은 스케일있는 퍼포먼스가 무대 위에서 매력적으로 펼쳐진다.
 
타이틀곡 '트라우마'를 포함해 알앤비 발라드 곡 '메모리(Memory)' 파워풀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드림(Dreams)' 절제된 감성을 이끌어낸 '젠틀맨(Gentleman)' 멤버 영빈과 인성의 듀엣 곡 '잠시(On And On)' 에너제틱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의 '시나리오(Scenario)' 팬들을 향한 소중한 진심을 담은 주호의 자작곡 '오늘이라서(For Fantasy)'까지 총 일곱 가지 다채로운 장르의 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은 SF9 '글로리(9lory)' 세계관 프리퀄로 '글로리' 이전, 현실 세계에 흩어져 있던 아홉명의 히스토리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서는 아홉 개의 기억 파편들을 하나로 모아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결국 함께 앞으로 나아갈 SF9의 모습을 그려낸다. SF9은 이번 앨범을 통해 치명적인 섹시함의 결정판을 예고함으로써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2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서 공개된다.
 
김진석 기자 kim.jinseok1@jtbc.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