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OST로 96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 1위
일간스포츠

입력 2021.11.24 15:32

황지영 기자
사진=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사진=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방탄소년단 진이 OST로 전 세계 차트에서 인기를 입증했다.
 
24일 오전 2시 일본 아이튠즈에서 발매된 tvN '지리산' OST 'Yours'는 2시간 만인 오전 4시에 1위를 달성했다. 진은 일본 아이튠즈 사상 최단 기간에 정상을 차지한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현지 방영도 하기 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진은 이 곡으로 총 96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하며 올해 아시아 솔로 가수로서는 가장 많은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가수 타이틀을 얻었다.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인 샤잠의 일본 톱 200 차트에서도 ‘Yours’는 13일 발매된 이후 24일까지 12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독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선 1위로 데뷔해 한국 남자 솔로가수곡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진입했으며, 영국 오피셜 빅 톱 40 차트에선 역대 최고 순위인 24위로 진입했다. 인도 IMI 인터내셔널 톱 20 차트에도 한국 솔로가수 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진입, 스포티파이 역사상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데뷔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9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이튠즈 역사상 최단 시간인 31시간만에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