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정수기 시장 트렌드 이끈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1.11.25 10:30

- 최근 정수기 선택 기준으로 디자인, 인테리어 부각
- 노블 정수기 시리즈, 프리미엄 디자인 등으로 정수기 시장 트렌드 이끌어

필터 성능과 위생성이 우선시 되던 정수기 시장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최근 정수기 시장에서는 필터 성능과 위생성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사항으로 자리 잡았으며 제품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으로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떠올랐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은 국내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 1위 기업인 코웨이가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를 잇따라 내놓으면서 주도하고 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정수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흰색, 회색 등 무채색 계열 색상과 디귿자(ㄷ)자 모양을 지니고 있어 제품 로고만 지우면 어느 회사 제품인지 분간이 힘들 정도이다. 코웨이는 비슷한 디자인의 정수기가 주를 이루는 상황 속에서 프리미엄 디자인과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노블 정수기 시리즈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달 말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라는 기치를 내건 노블 정수기 빌트인을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이달 초에는 노블 정수기 세로를 연이어 출시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빌트인, 세로, 가로 등 3가지 스타일과 자연이 모티브가 된 6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이다. 사용자가 주방 인테리어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노블 정수기 세로는 간결한 선과 면을 활용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가로, 세로 사이즈가 각각 18cm, 30cm에 불과해 주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주방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높인 것은 물론 디자인 차별화까지 완성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은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할 때만 파우셋이 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들어가도록 해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해주는 혁신 기능이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파우셋이 들어가 있는 덕분에 파우셋이 고정적으로 튀어나와 있는 경쟁사 제품과 모양새부터 차이가 난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디자인 외에 위생성, 필터 기능 등 다양한 부분도 신경 썼다.
 
먼저,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이 작동한 후에 파우셋이 들어가면 UV 케어가 3초간 진행되며 추가로 6시간마다 15분씩 UV 살균을 진행한다.
 
또한 노블 정수기 세로는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로에 남은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주고, 카트리지 유로를 1년마다 무상으로 교체해주어 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똑똑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진행 상황,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하여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이번 제품은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마다 카트리지 필터를 배송해주고, 12개월마다 카트리지 유로를 배송해 준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누구나 손쉽게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필터 센싱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 필터 센싱은 필터 교체 시기 알림, 필터 자동 세척, 필터 교체 후 교환 주기 재설정 등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 주는 기능이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코웨이 나노트랩 필터는 유해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환경호르몬 등 물 속에 녹아있는 총 93개의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이 외에도 물량을 5단계(반컵, 한컵, 두컵, 연속, 사용자 설정)로 설정 할 수 있으며 온수와 냉수의 온도도 각각 3단계(약 45도, 약 70도, 약 85도), 2단계(약 10도, 약 5도)로 설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도 낮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정수기 시장에서 프리미엄 디자인, 인테리어 가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업계 1위 기업의 책임감을 갖고, 고객이 원하는 방향성을 지닌 혁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코웨이 제공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