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S.E.S. '드림스 컴 트루' 재해석…보아 프로듀싱
일간스포츠

입력 2021.12.12 10:05

박정선 기자
 
에스파

에스파

 
 
에스파(aespa)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S.E.S.의 히트곡 ‘Dreams Come True’(드림스 컴 트루)를 새롭게 선보인다.
 
에스파의 ‘Dreams Come True’는 오는 20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M은 유튜브와 함께 지난 20여 년간 SM이 직접 프로듀싱한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상태로 업스케일링 및 리마스터링해 선보이는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진행, 이와 관련된 음원을 ‘SM STATION’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 곡 ‘Dreams Come True’ 역시 ‘리마스터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S.E.S.가 1998년 발표한 정규 2집 타이틀 곡을 에스파 버전으로 재해석, 원곡의 신비롭고 몽환적인 사운드에 에스파만의 영(Young)한 에너지와 힙합 바이브가 더해져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가요계 대선배이자 소속사 선배인 보아(BoA)가 이번 곡의 프로듀싱은 물론, 안무, 비주얼까지 모든 부분에 적극 참여,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이번 곡은 오는 27일 오후 6시 ‘SMTOWN 2022 : SMCU EXPRESS’ 프로젝트 중 하나로서 발매되는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에도 수록되어 선공개되는 만큼, 추후 발매될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