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안드로이드 TV용 공식 앱 론칭
일간스포츠

입력 2021.12.28 08:42

박정선 기자
 
티빙

티빙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27일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론칭했다.
 
티빙은 기존 뷰잉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안드로이드 TV용 앱을 공식 론칭하며, 최신 안드로이드 TV OS를 지원하는 모든 TV환경에서 티빙 앱을 설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은 안드로이드 TV OS 8.0이상이 설치된 TV나 셋톱박스, Chromecast with google TV 등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뷰잉에 설치된 티빙 앱은 최신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
 
안드로이드 TV용 티빙 앱을 설치한 이용자는 '술꾼도시여자들', '유미의 세포들', '환승연애', '신비아파트 특별판' 등 티빙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스우파 콘서트',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 '분데스리가' 등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티빙은 안드로이드 TV용 앱 론칭에 맞춰, TV 시청에 최적화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로그인 화면 개선으로 사용성을 대폭 향상하고, 고화질 지원 단말을 통한 앱 이용시 4K까지 지원하는 등 초고화질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선경 티빙 안드로이드TV PM은 "오리지널 및 스포츠, 콘서트, 뮤지컬 등 티빙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고품격 라이브러리를 안드로이드TV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공식 앱을 론칭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하여, 안드로이드TV에 더욱 높은 수준의 고품질 이용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은 지난 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하여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사업 강화를 위해 JTBC, 네이버 등과도 협력에 나선 티빙은 화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며 국내 대표 OTT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