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에 제격”..우유자조금관리원회 칵테일 레시피 추천
일간스포츠

입력 2021.12.28 17:34

 올 한 해가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19 감염 위기가 고도됨에 따라 연말 혼파티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외부인과 접촉하지 않아 위험은 줄이고 지인들과 연말을 함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파티하면 빠질 수 없는 술 또한 분위기 있게 직접 만들어 먹는 “홈메이드 칵테일”이 대세인 요즘이다. 그 중 “우유”를 혼합한 칵테일이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도 홈파티를 위한 우유, 유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2개를 공개했다. 공개한 레시피는 밀크 블루스카이, 밀크 아마레또이다.
 
밀크 블루스카이는 우유 200mL, 그레나딘 시럽, 블루 퀴라소 약간, 소주(럼 또는 보드카) 1잔, 얼음 약간 등으로 만든다. 컵에 얼음을 가득 담고 우유를 부은 뒤 그레나딘 시럽을 붓고, 소주와 퀴라소를 넣어 섞은 후 부으면 완성이다.
 
밀크 아마레또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재료는 우유 200mL, 바나나 1개, 아마레또 1잔, 소주 2잔, 휘핑크림, 시나몬 가루, 얼음 조금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우유에 바나나, 얼음, 아마레또 시럽, 소주를 넣어 곱게 갈아준 뒤 잔에 담고 휘핑크림을 올린 후, 시나몬 가루를 뿌려 준다. 이때 소주를 넣지 않으면, 논알콜 밀크 아마레또 칵테일로도 가능하다.
 
한편, 올 연말은 집에서 오붓하게, 소소하게 즐기려는 홈파티족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홈파티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제품과 메뉴를 쏟아내고 있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칵테일’이 많은 인기를 끌면서 MZ세대 홈파티족을 겨냥한 협업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에 국산우유와 유제품을 활용해 특별함을 채우는 것은 어떨까”라며 “맛과 가성비, 분위기까지 모두 챙기고 싶을 때, 밀크 칵테일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