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더 비트, SM 퍼포먼스 최강조합
일간스포츠

입력 2021.12.30 14:11

황지영 기자
SM 제공

SM 제공

GOT the beat가 ‘갓’벽한 7명 멤버 조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는 "프로젝트 유닛 GOT the beat(갓 더 비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신곡 ‘Step Back’(스텝 백)으로 ‘퍼포먼스 갓’의 면모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GOT the beat는 SM 소속 여성 아티스트들이 테마별로 새로운 조합의 유닛을 선보이는 프로젝트 ‘Girls On Top(GOT)’(걸스 온 탑)의 첫 유닛이다. 보아를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레드벨벳 슬기와 웬디, 에스파 카리나와 윈터 등 K팝 전 세대를 아우르는 7명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신곡 음원 발표에 앞서 오는 1일 개최되는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KWANGYA’의 스페셜 무대로 공개되어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와 키엘 투틴(Kiel Tutin), 레이나(ReiNa) 등이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Step Back’은 반복되는 베이스와 악기의 변주가 중독적인 힙합 R&B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과의 사랑에 있어 자존감 높은 여성의 모습을 직설적인 표현들로 담았다. 퍼포먼스는 곡 제목과 가사 내용에 맞춰 쿨하고 시크한 분위기의 안무로 구성, 경고하는 듯한 포인트 손동작, 압도적인 포스가 느껴지는 대형 등이 어우러져 있어 ‘퍼포먼스 갓’ 조합으로 뭉친 7명 멤버들의 역대급 시너지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