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로 온 '좋좋소', 시즌 4 티저 포스터 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21.12.30 17:25

박정선 기자
 
 '좋좋소'

'좋좋소'

 
 
‘좋좋소’ 시즌4 티저 포스터가 30일 공개됐다.
 
‘좋좋소’ 시즌 4가 OTT 왓챠를 통해 2022년 1월 첫 공개된다. ‘좋좋소’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많은 청년들과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5300만 이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작품이다.  
 
주인공 남현우(조충범)의 이력서를 현실감 넘치게 재구성한 티저 포스터에는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어색 미소가 담긴 증명사진부터 그간 쌓아온 경력 사항이 기재돼 있다. 남현우는 시즌3에서 정승 네트워크를 퇴사한 뒤 또 다른 회사 면접에 도전하며 새 출발을 다짐한 상황. 과연 그가 새 이력서와 함께 이직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이력서 속 특기와 취미란에는 시즌 1-3에서 남현우가 어깨 너머 배운 프로그래밍과 정승네트워크 면접 당시 선보였던 장기인 노래가 적혀있다. 여전히 이렇다할 특기도, 취미도 없는 남현우 그 자체를 엿볼 수 있어 웃음을 유발한다.
 
뒤이어 기재된 남현우의 경력사항과 어학능력 역시 ‘좋좋소’의 리얼함과 디테일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취업 전 그의 유일한 경력이었던 골프장 아르바이트와 정승 네트워크에서 쌓은 7개월의 시간, 그리고 토익 640점이 남현우의 단촐한 스펙 전부다.
 
현실에도 있을 법한 남현우의 이력서와 다시 돌아온 ‘좋좋소’만의 하이퍼리얼리즘이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과연 남현우가 정승 네트워크를 벗어나 이직에 성공할 수 있을지, 새 시즌으로 찾아오는 ‘좋좋소’의 리얼함은 얼마나 더 업그레이드 됐을지 기대를 모은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