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첫날 초동만 15만장..역대 걸그룹 신기록
일간스포츠

입력 2022.01.04 21:28

박정선 기자
 
케플러

케플러

 
 
그룹 케플러(Kep1er)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1일차 초동 기록을 경신했다.  
 
케플러는 지난 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FIRST IMPACT (퍼스트 임팩트)’를 발매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지난 3일 하루 동안 총 15만 153장이 판매됐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중 가장 높은 1일 차 판매량으로, 첫날에만 15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건 케플러의 ‘FIRST IMPACT’가 유일하다.  
 
해외에서도 케플러의 데뷔 앨범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FIRST IMPACT’는 일본,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칠레, 멕시코, 싱가폴, 필리핀, 브라질, 인도네시아까지 총 11개국에서 전체 장르 차트 1위를 차지했고, K-POP 장르 차트에서는 총 23개국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 Mnet과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된 ‘Kep1er 데뷔쇼’는 동시 시청자 수 6.2만 명을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WA DA DA (와 다 다)’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넘어섰다. 같은 날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케플러의 데뷔 앨범 ‘FIRST IMPACT’는 글로벌 팬들의 선택으로 하나가 된 아홉 소녀의 광대한 세계관과 꿈이 현실이 될 모험 이야기를 다채로운 개성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WA DA DA’는 케플러의 에너제틱하고 러블리한 매력을 훅킹한 사운드에 가감 없이 담아낸 곡으로 아홉 소녀의 당찬 포부와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다짐을 그려냈다.
 
한편, 케플러는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데뷔 무대를 갖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