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발매 하루만에 역대 초동 최고 판매량 기록
일간스포츠

입력 2022.01.18 20:11

김진석 기자
프로미스나인

프로미스나인

프로미스나인(이새롬·송하영·장규리·박지원·노지선·이서연·이채영·이나경·백지헌)이 새 앨범으로 음반 판매량 자체 신기록을 세웠다.

 
18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이 17일 발매한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는 발매 첫날 4만 9712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프로미스나인의 앨범 발매 1일 차 최고 기록이자 역대 앨범들의 초동 판매량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특히 '미드나잇 게스트'로 컴백 하루만에 지난해 5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 '나인 웨이 티켓(9 WAY TICKET)' 초동 판매량(3만 7000장)을 가볍게 넘기며 커리어 하이 달성을 예고했다. 선주문량이 12만장 이상이었던 만큼 프로미스나인의 실제 앨범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 앨범은 또한 17일자 한터차트 실시간 앨범 차트와 18일자 일간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프로미스나인의 막강한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음원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프로미스나인은 '미드나잇 게스트' 타이틀곡 '디엠(DM)'으로 국내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1~ 5위를 장악하며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DM'은 일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