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美라디오 차트 29위…"리사보다 높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1.24 13:19

황지영 기자
필굿뮤직 제공

필굿뮤직 제공

비비가 미국 라디오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3일(미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비비의 ‘THE WEEKEND’는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 29위에 랭크됐다.(17일부터 23일까지 집계)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Money’가 기록한 35위보다 높은 순위다. 한국 솔로 여가수가 권위높은 미국의 라디오 팝 라디오 차트에서 20위권에 진입한 건 최초다.
 
‘The Weekend’은 지난해 12월19일 ‘미디어베이스 톱40’위 39위로 진입하며 현재까지 6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38위로 진입한 바 있다.

 
미 라디오 업계 관계자들은 “’The Weekend’는 라디오 차트에 첫 진입한 후 꾸준한 차트 상승 곡선과 함께 미 전역의 라디오 청취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다양한 리믹스들이 계속해서 발표되며 곡의 신선함을 여전히 선사하고 있다”며 극찬했다.
 
88라이징 양승진 부사장은 “현재까지 미국 라디오 차트에서는 미국의 메이져 레이블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큰 팬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소수의 K-Pop 인기 아이돌만이 차트인의 기록을 세워왔다. 그렇기에 더더욱 비비의 기록은 매우 기념비적이다”라고 설명하며 “비비의 곡은 지난해 10월에 발매된 곡이다. 이렇게 장기간 동안 미국 시장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것은 역시 비비만이 가진 매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했다는 것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매우 중요한 척도로 본다”고 말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