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개막…대형마트, '집관족' 겨냥 마케팅
일간스포츠

입력 2022.02.04 11:50

안민구 기자
홈플러스 모델이 겨울 스포츠 집관 꿀템 모음전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모델이 겨울 스포츠 집관 꿀템 모음전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맞아 대형마트가 TV와 먹거리 할인 행사로 집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이른바 '집콕 응원족'을 공략하고 나섰다. 
 
홈플러스는 겨울 스포츠 경기를 가정에서 중계방송으로 시청하는 '집관' 고객을 위해 '집관 꿀템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스포츠경기 집관에 빼놓을 수 없는 '치맥'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카스 6캔 구매 시 국내산 계육으로 매장에서 직접 튀긴 '더 그린 치킨'을 10% 할인해준다.
 
홈플러스에서 선보이는 80여종의 다양한 세계맥주도 4캔·12캔 구매 시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밀러 맥주 6캔 묶음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맥주와 함께 가볍게 즐기기 좋은 안주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즉석식품인 '두마리 후라이드치킨'과 '어포깡' 등이 대표적이다. 또 '고시히카리 초밥세트'와 '프리미엄 생생초밥'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의 프리미엄PB '홈플러스 시그니처' 간편식도 다양하게 마련해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육포 3종을 행사카드(신한·삼성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홈플러스 시그니처 냉동피자 3종(머쉬룸·포치즈·모짜렐라)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밀키트 70여종을 대상으로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스낵·비스켓 90여종에 대해 1000원 균일가 판매도 진행한다.
 
이마트 성수점 TV매장 모습. 이마트 제공

이마트 성수점 TV매장 모습.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삼성·LG 프리미엄TV 페스타'를 열고 '삼성 QLED TV'와 'LG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TV를 연중 최저가에 선보인다. 행사기간 내 주말에는 바이어가 선정한 인기 TV를 파격가에 판매하는 'TV 잡는 날' 행사도 진행한다.
 
경기를 즐기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과일, 간편식, 간식도 선보인다. 제철 딸기 10여종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판매한다. 키친델리 코너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레스토랑' 콘셉트로 튀김, 구이, 초밥 등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20% 할인한다.
 
20여종의 피코크 인기 간편식과 간식도 행사카드 결제시 20~40% 할인한다. 30년 전통 백년가게 레시피로 만든 바삭한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과 포르투갈과 프랑스에서 공수한 '피코크 마몰로 에그타르트·마카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