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지연, 에이엔비그룹과 전속 계약
일간스포츠

입력 2022.02.18 09:04

황지영 기자
지연 프로필

지연 프로필

 
 
지연, 13년지기 매니저와 의리
 
 
 
 
티아라 지연(박지연)이 새 소속사를 찾았다.
 
지연은 18일 매니지먼트사 AnB GROUP(이하 에이엔비그룹)과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작년 7월 파트너즈파크와 국내 매니지먼트 계약이 끝남과 동시에 12월 말일부로 중국 롱젠엔터테인먼트와도 계약을 끝낸 지연은 2009년 티아라 데뷔 시절부터 13년간의 우정을 다진 에이엔비그룹 박성현 대표와의 의리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엔비 그룹은 박지연과의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앞으로 배우 박지연으로서 좋은 작품으로 많은 분과 소통할 수 있게 할 것이며, 동시에 에이엔비그룹의 계열사인 니즈뮤직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가수 지연으로서의 음악적인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박지연은 지난 2009년 그룹 티아라로 가요계에 데뷔 후 '거짓말' '보핍보핍' '너 때문에 미쳐' '롤리폴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2014년 솔로 앨범 'Never Ever'와 2019년 'SENPASS'로 인기를 끌었다. '공부의 신' '드림하이 2' '미스 리플리' 등을 통해 연기자로 영역을 넓힌 박지연은 작년 한해에만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웹드라마 '옆집마녀 제이'와 KBS 2TV'이미테이션', 영화 '화녀', '강남'으로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쳤다.
 
에이엔비그룹에는 그룹 소나무 출신의 신인 배우 최윤선, 왓챠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의 배우 한예지, 배우 송태윤, 모델 출신의 신인 배우 김규호가 소속되어 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