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김소연 '악의마음' OST 세번째 주자…오늘(5일) 발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3.05 08:17

조연경 기자
김소연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OST 세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김소연이 참여한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세 번째 OST '홀로 피고 진 꽃'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홀로 피고 진 꽃'은 처절한 분투와 피해자를 애도하며 진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프로파일러 송하영(김남길)의 모습을 완벽하게 대변하였으며, 풍부한 일렉기타 사운드와 김소연의 독보적인 음색으로 애절한 감성을 배가시켜주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시아(XIA), 김재중 등의 실력파 가수들과 다수의 곡을 작업한 권빈기가 작곡한 곡으로 악으로부터 희생된 이들의 추모의 뜻을 담아 진한 여운을 남기는 OST를 탄생시켰다.
 
싱어송라이터 김소연은 Mnet, tvN '너의 목소리가 보여8'에 실력자 듀오로 출연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최근 JTBC '싱어게인2'에서 "신이 주신 축복의 목소리"로 심사위원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7호 가수로 뛰어난 가창력과 특유의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음악의 경계와 시대를 구분 짓지 않고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을 공포에 떨게 한 2명의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과 그들을 쫓는 경찰의 치열한 사투를 그려내고 있다. 유려한 감정 변화로 더욱 단단해진 프로파일러 송하영(김남길)의 성장 과정과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 김소연의 OST 역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는데 힘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