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좋좋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 부문 초청
일간스포츠

입력 2022.03.09 11:39

김진석 기자
좋좋소

좋좋소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좋좋소'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초청 받았다.

 
왓챠는 9일 ''좋좋소'가 4월 1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2022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 비경쟁 부문에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좋좋소' 배우들과 감독, 제작자인 왓챠 박태훈 대표가 페스티벌에 참석해 레드카펫에 서며 전세계에서 모인 관객들을 대상으로 '좋좋소' 상영회를 갖는다. 이와 함께 왓챠 박태훈 대표는 칸 국제 시리즈와 함께 열리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콘텐츠 마켓 행사인 'MIP TV 페스티벌'에 초청을 받아 단독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은 전 세계 드라마 시리즈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국제 행사로 2018년 시작한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는다. 경쟁 부문과 단편 경쟁 부문 각 10개, 비경쟁 부문에 4개의 작품이 선정되는데 올해 비경쟁 일반 상영 코리아 포커스 부문에 '좋좋소'가 초청됐다.
 
'좋좋소'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많은 직장인들과 청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매회 공개와 동시에 수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