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루건조'로 강력해진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22.03.17 16:01

정길준 기자
모델들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모델들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오는 18일 세척력·위생·건조 성능을 강화한 차세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차별화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트루건조는 수냉식 응축 건조와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혁신 기술을 집약했다.
 
이 제품은 국내 제품 유일 워터자켓 방식의 강력한 수냉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한다.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의 워터자켓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 차로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된다.
 
응축 건조 후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낸다.
 
신제품은 자동 문 열림 후 열풍 건조로 성능을 더욱 향상했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린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의 고온건조 표준코스보다 37% 더 뛰어나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첫 번째 'LG UP가전'이다. 회사는 향후 초강력 코스 등 새로운 기능을 적용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솔리드 그린과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나온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99만원이다. 맨해튼 블랙 색상의 프리스탠딩 모델은 189만원이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