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 오늘(22일) 새 앨범 발매… "자유 여정의 시작"
일간스포츠

입력 2022.03.22 11:37

김진석 기자
크래비티

크래비티

크래비티(세림·앨런·정모·우빈·원진·민희·형준·태영·성민)가 자유를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크래비티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정규앨범 파트2 '리버티 : 인 아워 코스모스(LIBERTY : IN OUR COSMOS)'를 발매하고 7개월 만에 컴백한다.
 
'리버티 : 인 아워 코스모스'는 미성숙하고 거칠었던 지난날의 터널을 지나 무의식이 이끈 길의 끝에서 비로소 하나가 된 소년들의 이야기를 그린 앨범이다. 크래비티는 폭발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진하게 응축해 자신들만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예정이다.
 
멤버 세림과 앨런이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은 자유를 갈망하는 크래비티의 순간을 청량하게 표현한 곡이다. 펑크·퓨처 하우스·트랩·뭄바톤 네 가지 장르가 혼합되어 독특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에너지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크래비티만의 강렬한 에너지와 매력을 담아낸 '파우!(POW!)'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무대를 제압하겠다는 자신감을 담은 '밥핀(BOPPIN)' 높이 떠오를 우리의 빛나는 미래를 '샹들리에'에 비유한 '샹들리에(Chandelier)' 오래된 틀을 깨고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플립 더 프레임(FLIP THE FRAME)'이 함께 수록된다.
 
여기에 사랑의 첫 단계에서 떨리는 감정의 소중함을 표현한 '좋아하나봐' 친구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담은 '레이트 나이트(Late Night)' 첫 정규앨범의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 '아웃트로 : 인 아워 코스모스(Outro : In Our Cosmos)'까지 다채로운 스토리텔링이 담긴 곡들로 무한한 음악적 역량도 보여줄 계획이다.
 
앞서 정규앨범 파트1 '디 어웨이크닝 : 리튼 인 더 스타즈(THE AWAKENING : Written in the stars)'로 거침없이 가요계를 질주한 크래비티는 이번 신보를 통해 180도 확 바뀐 모습을 보여주며 '4세대 K팝 루키'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각인시킬 전망이다.
 
22일 오후 6시 음원이 공개되며 같은날 오후 9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크래비티 공식 V LIVE 채널을 통해 컴백 스페셜 라이브가 진행된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