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제이, '힛트쏭' 출격‥오프닝부터 무대 찢는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4.08 08:07

황소영 기자
'힛트쏭'

'힛트쏭'

'MZ세대 대표 춤꾼' 허니제이가 '이십세기 힛트쏭'에 출격한다.  

 
오늘(8일) 오후 8시 방송될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허니제이가 PICK한 포인트 댄스 힛트쏭'을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힛트쏭'은 댄스 배틀 프로그램 우승 크루 홀리뱅의 리더이자 국내 최정상 안무가 허니제이와 함께한다. 허니제이는 포인트 댄스로 깊은 인상을 남긴 히트곡들을 직접 뽑아 시청자들에게 소개한다. 이에 앞서 그는 화려한 오프닝 무대로 MC 김희철, 김민아를 깜짝 놀라게 만든다.
 
허니제이의 댄스 강습도 그려진다. 처음으로 안무를 창작했던 DJ DOC '머피의 법칙' 춤을 김희철과 김민아에 전수하고, 두 MC는 에어로빅 느낌이 물씬 나는 허니제이 표 포인트 댄스에 점점 매료된다. 특히 허니제이는 '관광버스 춤'뿐만 아니라 청순한 S.E.S.의 '아임 유어 걸(I'm Your Girl)' 춤을 의도치 않게 섹시하게 춰 충격을 선사한다.
 
그의 정체성을 깨닫게 해 준 곡으로는 베이비복스의 '겟 업(Get Up)'이 소환된다. 허니제이는 "힙합이 뭔지도 몰랐지만 힙합 노래, 패션 등을 좋아했다"라며 '겟 업'을 뽑은 이유를 밝힌다. 이어 허니제이는 1세대부터 현재까지의 걸그룹 댄스 계보를 정리해 공감을 자아낸다.  
 
이효리의 '텐미닛(10 Minutes)'은 허니제이에게 컬처쇼크를 안긴 곡으로 재조명된다. '텐미닛' 무대를 처음 본 순간을 회상하던 허니제이는 "이효리는 무대 장악력이 다르다"라며 팬심을 드러낸다.
 
이밖에도 클론, 엄정화, 박진영, 신화 등 허니제이 버전의 안무를 만나볼 수 있는 '허니제이가 PICK한 포인트 댄스 힛트쏭'은 오늘 만나볼 수 있다.  
 
KBS Joy는 Skylife 1번, SK Btv 80번, LG U+tv 1번, KT olleh tv 41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힛트쏭'의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