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강시네폴리스 내 데이터센터·메타버스 창업센터 유치로 호재만발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04 09:17 수정 2022.05.02 14:17

이은경 기자
- 김포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김포 한강 듀클래스
- 디지털 경제도시로 성장 기대
조감도.

조감도.

 
김포시 한강시네폴리스 내 데이터센터와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 등 첨단복합시설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김포 한강신도시가 첨단 IT산업의 메카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포 한강시네폴리스는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원에 112만㎡ 규모로 복합문화산업도시 건설을 목표로 개발 추진되고 있는데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창업지원센터와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 건립으로 첨단 IT업종들 역시 본격적으로 입주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첨단 IT 업종들의 모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김포 한강 신도시내 지식산업센터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산업센터는 DTI(총부채상환비율), LTV(담보인정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 등의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이다. 또한 기업들이 입주 시 장기 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꾸준하게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포 한강 신도시에서 최대 규모인 연면적 112,040.23㎡의 김포 한강 듀클래스 역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지하2층~지상 15층 858실로 구성돼 있고 지하1층, 지상2층~15층은 지식산업센터, 1층~2층에는 ‘빅 테넌트 업체’들이 속속 입점을 하고 있는 근린상업시설 르 에디션(84실)이 분양중이다.  
 
김포 한강 신도시 내에서는 최초로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한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드라이브인 상품은 분양이 완료되었고 섹션오피스는 회사보유분 방출로 최대10년 임대보장 혜택이 주어져 마감이 임박했다.  
 
세제혜택과 기업하기 좋은 조건도 구비돼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취득세 50%, 재산세37.5% 등의 세제감면 혜택이 있고 김포시의 경우 서울과 바로 인접해 있는 성장관리지역으로 기업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할 경우 법인세가 4년간 100%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수혜를 받는다는 혜택이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김포 핵심 교통개발 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다. 김포 골든라인을 통해 김포공항역(25분)까지 이동가능하며 GTX D노선 역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2026년 개통예정인 김포~파주간 제2순환고속도로,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 등 사람과 물류가 모일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
 
4면 개방형 조망으로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돼 있고 법정대비 200%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형성돼 있어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였다.
 
분양관계자는 “데이터센터와 메타버스 창업지원센터가 유치됨에 따라 김포신도시가 IT산업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돼 최근 투자자 및 기업들의 입주 문의가 부쩍 늘어났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