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마일데이 뽕 뽑기? 스마일클럽 가입은 필수죠!”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13 15:00

이은경 기자
사진=지마켓 제공

사진=지마켓 제공



G마켓 스마일서비스마케팅팀 최평 매니저 인터뷰
 
이커머스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잡은 ‘빅스마일데이’ 오픈을 앞두고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 엔데믹 전환 이후 소비심리가 회복되면서 빅스마일데이를 활용해 쇼핑을 즐기려는 소비자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신세계 그룹과 함께 진행하는 첫 행사로, 더 큰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SSG닷컴과 함께 스마일클럽 통합 멤버십을 출범한 직후에 열리는 빅스마일데이인 만큼, 멤버십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일, 빅스마일데이와 멤버십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을 G마켓 스마일클럽 마케팅 담당 최평 매니저에게 물었다.  
 
-빅스마일데이에 대해 설명해달라
 
"올해로 9회차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다. 강력한 할인쿠폰과 차별화된 멤버십 특전을 제공하며 이커머스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잡았다.
 
빅스마일데이는 ‘스마일’이 포함된 행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마일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스마일 서비스는 멤버십 혜택 ‘스마일클럽’, 익일배송 ‘스마일배송’,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및 ‘스마일카드’(PLCC) 등을 말한다. 예를 들어, 스마일클럽에게 제공되는 할인을 활용해 스마일배송 상품을 선택, 스마일카드를 통해 스마일페이로 결제를 하면 더 많은 스마일캐시가 쌓이는 등 스마일 서비스를 연계해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빅스마일데이 기간에는 강력한 특가 상품, 특별 이벤트 등을 통해 이러한 혜택이 더욱 두드러진다."
 
-이번 빅스마일데이가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올해 빅스마일데이는 ‘행사 스케일 확대’, ‘멤버십 혜택 강화’ 및 ‘신세계 그룹 시너지’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특히 멤버십 스마일클럽 혜택 강화에 힘을 주었다. 먼저 공개할 수는 없지만, 스마일클럽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는 물론, 추가적인 쿠폰 할인 혜택, 클럽 전용 딜상품 등이 그것이다. 여기에 최근 SSG닷컴과의 통합 멤버십 출범에 따른 다양한 특전을 추가적으로 누릴 수 있다. 신세계 그룹과 함께 시너지를 내면서 고객들이 체감하는 혜택도 더 커졌다. 실제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신규 멤버십 회원 가입이 이전대비 약 5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혜택을 더 크게 받을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달라
 
"빅스마일데이 혜택을 오롯이 누리기 위해서 스마일클럽 회원 가입은 필수다. 통합 멤버십으로 새로워진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은 물론, SSG닷컴에서 다양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가입비 이상의 본전을 뽑을 수 있는 기회다. 특히, G마켓과 옥션에서 연회비 3만원을 내고 스마일클럽에 가입하면 상품 결제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스마일캐시’ 3만5천원을 즉시 지급해준다.
 
스마일클럽에 가입했다면, 꼭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가격대별로 구분해 놓으면 좋다. 다양한 금액대별 쿠폰이 제공되는 빅스마일데이 특성에 맞춘 구매 팁이다. 마지막으로, 빅스마일데이가 오픈되는 16일부터 27일까지 최소 하루에 한 번 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특가 상품을 확인하면 된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파격 아이템이 특가로 나타날 수 있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