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3등급인데 서울대 입학? 대치동 1타 컨설턴트 비법 공개(리얼 스카이캐슬)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17 16:11

정진영 기자
사진=IHQ 바바요 제공

사진=IHQ 바바요 제공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현실판이다.

 
IHQ 신규 OTT 플랫폼 바바요의 정보 프로그램 ‘리얼 스카이캐슬’이 최근 수험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리얼 스카이캐슬’은 수험생 학부모들이 꼭 만나고 싶은 ‘대치동 1타’ 강사 및 컨설턴트들이 명문대 입학 비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단순 강의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출연 학부모들의 질의응답과 실제 성공 사례 학생이 출연해 다른 대입 콘텐트들과 차별성을 갖고 있다.  
 
1화에서 3화까지는 21년 경력의 프로 입시 컨설턴트 오대교 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가 대학 입시 수능 성적 향상 비법을 전수했다. 오대교 대표는 수능 시험과 정시 준비가 수시보다 유리한 점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며 다급한 학생들을 위한 특급 ‘벼락치기 비법’도 공유했다. 이 에피소드에는 오대교 대표가 직접 컨설턴트했던 서울대 입학생 등이 출연해 성적표를 모두 공개해 믿음을 더했다.  
사진=IHQ 바바요 제공

사진=IHQ 바바요 제공

17일 공개된 4화에서는 입학사정관 출신의 유명 입시 컨설턴트 성재윤 소장이 출연해 서울대 입학 비법을 집중 해부했다.
 
성 소장은 지난 10일 공개된 4화에서는 “요즘은 강남보다 핫한 지역이 있다”며 이른바 ‘SKY(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 입학에 유리한 지역을 소개했다. 또 성 소장의 도움을 받고 서울대에 입학한 학생까지 동반 출연해 ‘특별한 공부법’도 알려줬다. 성 소장은 앞으로 2주간 더욱 특별한 대입 비법을 전할 계획이다.
 
또 ‘대치동 논술 1타’ 김현 선생님과 최성호 선생님, ‘입시를 알면 아이 공부가 쉬워진다’의 저자 정영은 입시 컨설턴트 등이 출연해 학부모들과 수험생들의 갈증을 풀어주는 특급 대입 비결을 전할 계획이다.
 
‘누구나 입시 왕국에서 합격 왕관을 쓸 수 있다’는 취지로 제작된 ‘리얼 스카이캐슬’은 매주 화요일 바바요에서 공개되고 있다. 시청자가 바바요 앱에 댓글을 달면 출연한 ‘대치동 1타 강사’가 특별히 답을 달아준다. ‘리얼 스카이캐슬’은 ‘바바요’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무제한 시청 가능하다.  
 
정진영 기자 chung.jin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