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시장 꿈틀...규제 피한 김포 한강 듀클래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17 09:34 수정 2022.05.17 09:34

이은경 기자
- 부동산 규제 강화에 지식산업센터 반사이익 누려

- 각종 세제 완화와 감면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 기대
조감도.

조감도.

 
주택시장의 강력한 규제가 이어지고 있고 세금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투자대안으로 지식산업센터,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DTI(총부채상환비율), LTV(담보인정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을 적용받지 않고 기업들이 장기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접근하기 수월하면서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업들의 임대가 많아 서울 등 중심상업지역과의 접근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기업들의 입주가 몰리는 곳으로 김포한강신도시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김포 한강 신도시에서 최대 규모인 연면적 112,040.23㎡의 김포 한강 듀클래스가 분양을 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지하2층~지상 15층 858실로 구성돼 있고 지하1층, 지상2층~15층은 지식산업센터, 1~2층은 상업시설인 르 에디션으로 이뤄져 있다.  
 
김포신도시는 서울과 바로 인접해 있는 성장관리지역으로 기업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할 경우 법인세가 4년간 100%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수혜와 함께 취득세 50%, 재산세37.5% 등의 세제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들이 몰리는 만큼 교통환경도 중요하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대형 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데 김포 골든라인을 통해 김포공항역(25분)까지 이동가능하며 GTX D 노선(예정)의 수혜를 받는다. 또한 2026년 개통예정인 김포~파주간 제2순환고속도로,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 등 사람과 물류가 모일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될 계획이다.  
 
현재 김포 한강 신도시 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인 김포 한강 듀클래스 드라이브인 상품은 분양이 완료되었고 섹션오피스는 회사보유분 방출로 최대10년 임대보장 혜택이 주어져 마감이 임박했다. 1층~2층에는 ‘빅 테넌트 업체’들이 속속 입점을 하고 있는 근린상업시설 르 에디션(84실)이 분양중이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돼 있다. 4면 개방형 조망으로 쾌적한 근무환경과 함께 법정대비 200%의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설계를 특화시켰다.  
 
분양관계자는 “김포 한강 듀클래스는 각종 규제와 세금에 대한 부담이 덜하고 서울과 가까운 입지적인 강점이 있다. 최근 들어 섹션오피스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한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아 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