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비의 매직하우스', 아이돌 협업 효과…엔믹스 출연 MV 화제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18 20:47

김선우 기자
그룹 NMIXX(엔믹스)가 참여한 키즈팝 ‘개비의 매직하우스’ OST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음악 제작 유통사 ㈜블렌딩 측은 "17일 기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시리즈 ‘개비의 매직하우스’ OST 유튜브 영상 총 누적 조회수가 320만 뷰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메인 주제가인 ‘안녕 개비! (Sung by NMIXX)’ 뮤직비디오는 약 13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신예 아이돌 NMIXX(엔믹스)와의 협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블렌딩은 지난 2일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와 NMIXX(엔믹스)의 협업으로 탄생한 드림웍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개비의 매직하우스’ OST 앨범을 정식 발매했다. 앨범 발매에 맞춰 블렌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안녕 개비! (Sung by NMIXX)’ 뮤직비디오 티저를 시작으로 ‘스프링클 파티 (Sung by NMIXX)’ 뮤직비디오, ‘안녕 개비!’ 퍼포먼스 비디오 등을 공개했다.  
 
'개비의 매직하우스 OST x NMIXX’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를 모았다. 4세대 걸그룹 선두주자로서 NMIXX(엔믹스)의 강렬함을 보여 준 이전 모습과는 달리 이번 협업을 통해 신인만의 풋풋하고 귀여운 매력을 볼 수 있었다는 평이다. 데뷔 첫 OST로 인기 키즈 애니메이션을 선택한 NMIXX(엔믹스)는 ‘개비의 매직하우스’ OST로 키즈팝 분야에서도 신흥 강자 자리에 오르며 남녀노소 골고루 인기를 누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2일 공개된 ‘개비의 매직하우스’ 메인 주제가 ‘안녕 개비! (Sung by NMIXX)’ 뮤직비디오는 어쿠스틱한 기타 리프와 청량한 드럼 리듬이 어우러져 NMIXX(엔믹스)만의 개성 있는 매력을 잘 살린 ‘엔믹스 표 키즈팝’이다. 한번 가사를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글로벌 대중에게 NMIXX(엔믹스)만의 상큼한 매력을 선사했다.  
 
이어 지난 5일에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스프링클 파티 (Sung by NMIXX)’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이 곡은 ‘개비의 매직하우스’ 인기 캐릭터 ‘케이키’의 테마곡으로 사랑스럽고 귀여운 톤과 도입부 우쿨렐레 사운드, 그리고 아름답게 펼쳐지는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드림웍스가 제작한 넷플릭스 시리즈이다. 주인공 개비가 귀여운 고양이와 함께 인형의 집인 매직하우스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비의 매직하우스’는 넷플릭스를 통해 시즌 4까지 공개되었고, 올해 3월 국내 채널인 ‘대교 노리Q’를 통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