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예약 메시지' 보낸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18 17:40

정길준 기자
카카오톡 이미지.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 이미지.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에 '예약 메시지' 기능이 추가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톡비서 죠르디' 기능을 강화한 '죠르디 도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서랍·메일·캘린더의 서비스 알림을 제공하던 톡비서 죠르디를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죠르디 도구는 나와의 채팅방에서 개인 일정이나 할 일 등을 메모하고 관리하는 사용 패턴을 고려해 기능을 고도화했다.
 
나와의 채팅방이나 일반 채팅방에서 채팅창 내 '샵 검색' 버튼을 누르면 채팅창 상단에 일정 등록·할 일 등록·메시지 예약·브리핑 보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일정 등록과 할 일 등록은 본인의 스케줄을 기록하는 기능이다. 할 일의 경우, 기한 설정 없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할 일과 완료한 일을 구분해 표시하거나 순서 편집·개별 삭제를 할 수 있다.
 
또 죠르디 도구에서 예약 메시지를 일시·발송 대상을 정해 보낼 수 있다. 단순히 내일 아침에 챙겨야 할 물건·기억·용도부터 지인들의 생일 축하 메시지 예약·팀이나 동아리 관련 활동 공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예약 메시지는 미리 알림 기능으로 나와의 채팅방에서 발송 전 확인할 수 있다. 어뷰징 방지를 위해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예약 기능으로 인한 채팅 혼돈을 막기 위해 예약 메시지임을 알리는 말풍선 배지가 표시된다.
 
이날부터 PC와 iOS에서 기능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조만간 배포할 계획이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