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얼굴' 6월 23일 개봉…개성만점 메인 포스터 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20 15:43

김선우 기자
 
특별한 일상을 스크린에 담았다.
 
예쁜 얼굴을 안 예쁘게 그려주는 캐리커처 작가 은혜씨의 특별한 일상을 담은 영화 '니얼굴(서동일 감독)'이 은혜씨의 캐리커처가 돋보이는 산뜻한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12회 광주여성영화제 초청 및 제18회 서울환경영화제 우수상을 받으며 화제를 모은 영화 '니얼굴'은 발달장애인 은혜씨가 문호리리버마켓의 인기 셀러로 거듭나며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캐리커처 작가 은혜씨가 그린 남녀노소 다양한 얼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저마다의 개성과 다채로운 표정을 담아낸 묘사는 놀라울 정도로 사실적이면서도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창적인 작화 기법을 뽐낸다. 시선의 흐름에 따라 거침없이 이어지는 선과 강렬한 채색이 특징인 은혜씨의 그림은 어느덧 4천 명에 이르는 사람들의 얼굴을 담았다. 압도적인 작품 수만큼 각양각색 다양한 그림으로 채워진 포스터는 꽃밭에 온 듯 은혜씨가 피워낸 얼굴들로 산뜻함을 선사한다.
 
특히 포스터의 중앙에 줄무늬 옷을 입고 정면을 응시하는 자화상은 수평적 패턴과 과감한 색감이 조화를 이루며 작가의 자신감을 드러낸다. 이렇듯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과 태도를 담은 은혜씨의 캐리커처는 영화 속 이야기에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포스터 상단에 자리한 ‘세상에 안 예쁜 얼굴은 없어요’라는 카피는 정형화된 미의 기준에 집착하는 사회에 경종을 울리듯 모두를 위로하는 힐링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6월 23일 개봉.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