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주' 극장 3사 티켓 프로모션 오픈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23 16:55

김선우 기자
 
'오마주'가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6일 개봉하는 영화 ‘오마주(신수원 감독)’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극장 3사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해 최근 활기를 띠고 있는 극장으로 관객들을 더욱 불러모을 전망이다.
 
23일 오전 11시에는 ‘오마주’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메가박스 ‘빵원티켓’이, 오후 4시에는 CGV ‘서프라이즈 쿠폰’이 선착순으로 배포된다. ‘오마주’를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무비싸다구’는 24일 오후 4시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다. 특히나 CGV는 경기인디시네마 CGV·KT 상영 연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보니 더욱 뜻깊다.
 
‘오마주’는 슬럼프에 빠진 중년의 여성 영화감독이 1960년대에 활동한 한국 1세대 여성감독의 작품을 복원하면서 겪게 되는 시네마 시간 여행을 그린 아트판타지버스터 영화로, 일상과 환상을 오가며 1962년과 2022년을 잇는 위트 있고 판타스틱한 여정을 담았다.
 
한국의 대표 여성감독 신수원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를 뜻하는 제목처럼 영화인들과 예술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러브레터 같은 영화를 선보인다. 작품마다 독보적인 캐릭터에 녹아 들며 생생한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이정은은 이번 영화로 첫 단독 주연으로 활약하며 꿈을 좇는 여성감독 역으로 진정성 있는 열연을 보여준다. 이정은은 신수원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만큼 감독과의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해 화제가 되었다.
 
권해효가 이정은 배우의 남편 역으로, 기대주로 떠오르는 탕준상이 이들의 아들로 등장해 활력을 불어넣는다. 관록의 이주실과 김호정이 특별 출연해 세대를 관통하는 응원과 격려의 의미를 더했다.
 
호주 시드니영화제와 영국 글래스고영화제, 도쿄 국제영화제, 트라이베카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되고, 제20회 피렌체 한국영화제에서는 최고상인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고 국내 언론 시사로 공개되어 극찬이 이어지면서 관객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26일 개봉.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