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슈팅 게임명 ‘베일드 엑스퍼트’로 확정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26 17:11

권오용 기자
넥슨의 신작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넥슨의 신작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넥슨은 기대작 ‘프로젝트D’의 정식 명칭을 ‘베일드 엑스퍼트’로 확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개성 있는 9명의 요원을 조합해 5 대 5로 나뉘어 싸운다.  
 
게임명인 베일드 엑스퍼트는 게임 내 세계관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비밀 조직 ‘VX’의 정식 명칭이다. 전 세계적으로 ‘VX’의 미션을 받아 활동하는 베일에 싸인 요원들을 상징하기도 한다.
 
넥슨은 ‘베일드 엑스퍼트’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적용한 국내 및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는 전 세계 유저들이 ‘베일드 엑스퍼트’의 새로운 소식을 접하고,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8개국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오는 6월 9일 오후 4시부터 26일까지 스팀에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5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테스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6월 9일부터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베타 테스트를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13일부터는 누구나 스팀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베일드 엑스퍼트’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를 5월 27일 개최한다.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쇼케이스 종료 이후부터 30일까지 ‘베일드 엑스퍼트’의 5월 정기 테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는 6월에 진행될 글로벌 스팀 베타 테스트 콘텐트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