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기다리는 글로벌 게이머 3500만명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26 17:36

권오용 기자

디아블로 이모탈 내달 3일 출시
블리자드, 미디어 간담회 열어 개발 방향성 소개
“콘텐트 수년간 업데이트…무료로 즐길 수 있어”

26일 디아블로 이모탈 미디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전동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

26일 디아블로 이모탈 미디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전동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

 
블리자드의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을 전 세계 3500만명이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다.  
 
블리자드코리아는 26일 서울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오는 6월 3일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의 출시 및 개발 방향에 대해 공개했다.  
 
전동진 블리자드코리아 대표는 인사말에서 “2022년에 디아블로가 25주년을 맞았다. 그리고 ‘디아블로 이모탈’이 6월 3일 출시된다”며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시작부터 모바일 게임으로 기획된 프로젝트”라고 디아블로 이모탈가 가진 의미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은 굉장히 치열하다”며 “디아블로 이모탈의 탄탄한 게임성과 검증된 IP 파워를 기반으로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서비스 하겠다”고 했다.
 
블리자드코리아는 한국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원스토어 이용자에게는 20% 아이템 할인 쿠폰, 다운로드 보상 등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네이버에 디아블로 이모탈 게임 라운지를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정보 전달과 이벤트 진행을 이어간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프리미엄 PC방 혜택도 제공된다. 구글·애플·원스토어 등 어디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을 즐기더라도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을 준다.  
 
블리자드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프렌차이즈 제너럴 매니저. 블리자드

블리자드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프렌차이즈 제너럴 매니저. 블리자드

블리자드 조 그럽 총괄 게임 디자이너.

블리자드 조 그럽 총괄 게임 디자이너.

 
이날 간담회에서는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프렌차이즈 제너럴 매니저와 조 그럽 총괄 게임 디자이너가 온라인으로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으로 개발 방향성에 대해 얘기했다.  
 
특히 수년 간 콘텐트를 업데이트해갈 것이며 주요 콘텐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했다. 로드 퍼거슨 매니저는 “디아블로 이모탈의 장점 중 하나는 업데이트다. 출시 버전에도 굉장히 많은 콘텐트가 있지만, 앞으로 수년 동안 추가될 콘텐트도 굉장히 방대하다”며 “신규 지역, 스토리, 직업 등이 무료로 추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확장팩이나 시즌같은 개념은 없지만, 그것과는 다른 주기로 콘텐트가 나올 것”이라고 했다.  
 
로드 퍼거슨 매니저는 또 “전 세계 사전 예약자 수가 3,500만 명을 돌파했다”며 “우리가 약속한 보상이 지급된다. 그 중에는 꾸미기 아이템도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디아블로 이모탈이 기존 시리즈와 다르게 새롭게 시도하는 것이 많아 개발이 쉽지 않았다고 했다.  
 
조 그럽 디자이너은 “역대 가장 큰 규모, 가장 야심찬 디아블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시리즈 중에서 처음으로 MMO로 개발돼 MMO의 장점을 잘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시리즈의 첫 모바일 게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