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린, 걸그룹 연습생에게 전한 데뷔 성공 노하우는?
일간스포츠

입력 2022.05.27 15:19

이지수 기자
 
예린

예린

 
글로벌 데뷔 플랫폼 ‘트윙플(Twinkple)’이 일대일 K-POP 데뷔 코칭 지원에 나섰다.
 
 
이번 데뷔 코칭은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까르르(studio Grr)’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아이돌을 꿈꾸는 후배 연습생에게 현직 가수 선배인 예린이 직접 데뷔 코칭을 맡아 고민을 들어주고 실제 데뷔에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트윙플을 통해 챌린지에 지원하고 글로벌 팬들의 투표와 최종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우승자는 염세빈 연습생으로 예린과의 일대일 K-POP 데뷔 코칭 콘텐츠를 주제로 스튜디오 까르르의 리벌스트랙 영상 콘텐츠 촬영에 참여했다.
 
 
콘텐츠 촬영에서 예린은 아이돌을 꿈꾸는 염세빈 연습생을 위해 본인의 경험담을 나누고 데뷔를 위한 다양한 팁들과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디션을 잘 보는 방법을 비롯해 춤 레슨 등 전문적인 코칭과 직접 연습생 생활의 고민을 들어주는 등 선배로서 따뜻한 조언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예린은 트윙플 내 챌린지를 참여한 지원자들의 영상을 직접 모니터링하며 실질적인 조언과 꿀팁도 전했다. 본 콘텐츠는 27일 오후 6시 유튜브 스튜디오 까르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염세빈 연습생은 “실제 존경하던 예린 선배님을 만나 한계를 느꼈던 부분에 대한 조언을 듣고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됐다. 저처럼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아이돌 지망생들이 트윙플의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데뷔에 가까워지는 값진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달라라네트워크의 김채원 대표이사는 “스튜디오 까르르와의 협업 콘텐츠를 시작으로 더 많은 아이돌 지망생들이 꿈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달라라네트워크에서 자체 개발한 앱 트윙플(Twinkple)은 빛나는(Twinkle) 사람들(People)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신조어이며 ‘빛나는 너를 더욱 빛나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세상의 모든 빛나는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