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7월 15일 컴백→8월 첫 월드투어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02 08:05

황지영 기자
JYP 제공

JYP 제공

ITZY(있지)가 7월 15일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일 공식 SNS 채널에 ITZY의 새 앨범 'CHECKMATE'(체크메이트) 프로모션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했다. 6일 첫 번째 콘셉트 필름을 시작으로 13일 첫 번째 콘셉트 포토, 20일 두 번째 콘셉트 필름, 27일 두 번째 콘셉트 포토가 순차 오픈된다. 이어 7월 1일 트랙리스트, 2일 타이틀 포스터, 3일 타이틀 스니크 피크, 4일부터 8일까지 콘셉트 개별 포토, 9일 온라인 커버 이미지, 10일 타이틀 가사 포스터, 11일 앨범 스포일러, 12일과 13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선보이고 대망의 컴백일인 15일에는 트위터 블루룸과 Mnet 컴백 스페셜로 팬들과 만난다.
 
컴백 소식과 함께 첫 월드투어 개최를 알려 글로벌 팬들을 설레게 했다. ITZY는 8월 6일과 7일 서울에서 시작해 10월 26일(이하 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 29일 피닉스, 11월 1일 달라스, 3일 휴스턴,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국 8개 도시에서 공연을 전개한다.
 
ITZY는 독보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앞세워 뚜렷한 글로벌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4월 발표한 미니 4집 'GUESS WHO'(게스 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최초 진입했고, 9월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전작의 기록을 무려 137계단 끌어올리며 자체 최고 성적인 1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의 메인 차트를 포함해 12개 부문 차트인에 성공했고, 특히 스포티파이에서는 월간 청취자 수 600만 명을 돌파하며 존재감을 자랑했다. ITZY는 첫 월드투어를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그룹만의 유일무이한 에너지를 선사하고 월드와이드 영향력을 한층 확장할 전망이다.
JYP 제공

JYP 제공

최근 이들은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있지코지 하우스'에서 특별한 감성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일 방영된 5화에서는 마지막 손님과의 하루부터 게스트 하우스 사장님으로 지낸 나날들을 돌아보는 모습이 그려졌다. 마지막 손님들을 위해 조식과 손수 담근 하귤청을 선물했고, 소중한 순간을 기념하고자 열심히 사진을 찍어주는 등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멤버들은 쑥스럽고 어색했던 손님맞이 순간을 떠올리며 "하루 더 하면 보다 잘할 수 있다"며 아쉬움을 털어놓는 한편, 처음 해보는 낯선 일들과 누군가를 위해 정성스러운 마음을 준비하는 일들에 점차 익숙해져가는 모습으로 감동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함께 찍은 사진을 나눠보고 게스트 하우스를 거쳐간 손님들이 직접 써준 방명록을 읽으며 눈물짓는 등 섬세한 감수성으로 여운을 남겼다.

 
'CHECKMATE'는 7월 15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