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5월 음원차트 집어삼켰다… 멜론·지니 월간 1위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02 13:57

김진석 기자
싸이&슈가

싸이&슈가

싸이(PSY)가 '5월의 왕관'을 차지했다.

 
싸이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prod. & feat. SUGA of BTS)'은 주요 음원 플랫폼 멜론과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에 올랐다.
 
FLO 24시간 차트에서는 4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고 벅스·바이브·유튜브 뮤직 등 전체 음원 차트에서도 최상위권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벌써 4주 째 음원 '올킬'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단일 곡 스트리밍으로만 약 한 달 만에 5000만 건을 돌파하며 언어와 국경을 넘어선 중독성을 실감하게 했다. '댓 댓''은 지난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 전체 음악 방송으로는 7관왕을 기록했다.
 
'댓 댓'은 싸이의 트렌디한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트랙이다. 싸이는 방탄소년단 슈가와 작사·작곡을 함께하며 탁월한 시너지를 냈고 이를 포함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들이 고른 사랑을 받으며 5년 만의 컴백에도 여전한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핫 100 80위·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61위에 진입하는 등 팝 시장도 싸이의 컴백을 뜨겁게 조명했다.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릴스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의 활약이 돋보인다. '댓 댓'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빠르게 돌파했으며 댄스 챌린지에 이어 최근에는 각종 대학 축제 무대 실황으로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데 성공했다.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