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꿈장' 윌리엄x벤틀리, 과학 크리에이터 변신 대성공! 달걀 사수도 척척~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04 08:32

이지수 기자
'해밍턴가 꿈의 옷장'에 출연한 윌리엄, 벤틀리.

'해밍턴가 꿈의 옷장'에 출연한 윌리엄, 벤틀리.

 
샘총사가 과학 크리에이터 꿈 모험에 도전해 과학 실험에 푹 빠진 하루를 보냈다.
 
지난 3일(금) 저녁 8시 방송된 ENA(이엔에이), ENA DRAMA(이엔에이 드라마) 채널 ‘해밍턴가(家) 꿈의 옷장’(이하 ‘해꿈장’) 5회에서는 과학 크리에이터 ‘슈르’와 함께 ‘상상력 폭발’ 과학의 세계에서 유익하고 흥미진진한 하루를 보낸 샘총사(샘 해밍턴-윌리엄-벤틀리)의 모습이 펼쳐졌다.
 
이날 샘총사는 부푼 마음으로 꿈의 옷장을 열었으나, 평소와 달리 옷이 아닌 ‘초미니 꿈의 옷장’과 마주해 놀라워했다. 3D 프린터로 만든 초미니 옷장 안에는 ‘과학 크리에이터의 세계로 초대한다’는 카드가 있었고, 이후 샘총사는 슈르의 실험실로 향했다. 실험실에서 벤틀리는 ‘바나나 피아노’를 보더니 바로 “먹어도 되나요?”라고 물어 슈르를 당황케 했다.
 
잠시 후 샘총사는 유튜브 핫 트렌드인 ‘코끼리 치약 실험’에 돌입했다. 슈르는 윌&벤에게 원하는 색깔을 고르라고 했고, 윌리엄은 서로 잘 어우러지는 빨간색과 노란색을 골랐다. 반면 벤틀리는 색깔 4개를 택했는데, 이에 샘 해밍턴은 “(네 것은) 100% 똥색 된다”며 팩폭을 날렸다. 실제로 벤틀리의 결과물을 본 샘 해밍턴은 “이거 헐크가 똥 싼 것 아니야?”라며 동공지진을 일으켰다. 연달아 윌리엄의 코끼리 치약도 활화산처럼 부글부글 끓어올랐고, 윌리엄은 “안 될 줄 알았는데 이렇게 커져서 놀랐다”며 신기해했다.
 
뒤이어 슈르는 라면을 자동으로 비벼주는 기계와 군용반합 등을 준비해 ‘먹방 실험’을 제안했다. 윌리엄은 라면 비벼주는 기계에 삶은 면을 집어넣는 슈르를 향해, “손으로 비비는 게 나을 것 같은데?”라고 꼬집었다. 이에 슈르는 “모든 위대한 발명품은 사람들이 ‘왜 하지?’라고 생각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교훈을 강조했지만 윌리엄은 재차 “진짜 왜 하지?”라고 팩폭을 날려 슈르를 KO시켰다.
 
‘라면 비벼주는 기계’ 실험에 이어 발열팩을 이용해 물을 끓여 요리하는 실험도 진행됐다. 이를 위해 군용반합을 꺼내 달걀을 깨트리며 다 같이 달걀찜 만들기를 시작했다. 이때 벤틀리는 과감한 터치로 달걀 껍질까지 투하하는가 하면, 달걀찜에 소금을 쏟아 부어 모두를 경악케 했다. 우여곡절 끝에 완성된 달걀찜의 비주얼은 합격이었다. 하지만 맛을 본 샘 해밍턴과 윌리엄은 너무 짜다며 ‘먹뱉’ 위기를 맞았다. 연이어 짜장 라면도 완성됐지만, 겉만 비벼져 폭소를 안겼다. 결국 샘총사는 손으로 다시 비빈 짜장 라면을 폭풍흡입 했다.
 
점심식사 후 윌&벤은 다음 실험에 필요한 달걀 2판을 사오라는 심부름을 부여받았다. 이에 윌리엄은 “달걀 2판, 그리고 맥주 하나~”라며 아빠를 위한 맥주를 챙기는 센스를 보였다. 샘 해밍턴은 “내 아들 맞네~”라며 눈을 ‘찡긋’ 했다. 손을 꼭 잡고 마트로 출발한 윌&벤은 물건 사오기 심부름에 성공했다. 이내 샘총사X슈르는 윌&벤이 사온 콜라와 츄잉캔디를 이용해 ‘콜라 폭발 실험’에 돌입했다. 큰 기대감을 안고 카운트타운도 직접한 윌&벤은 폭발이 생각보다 크지 않자 실망했다. 이에 슈르는 윌&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달걀 사수 실험’을 제안했다.
 
윌&벤은 빨대, 고무줄, 나무젓가락 등을 이용해 달걀이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냈다. 이때 샘 해밍턴은 벤틀리가 자신의 달걀에 기웃거리자 “내 거야!”를 작렬하며 달걀 사수에 진심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풍선까지 매달며 애쓴 샘 해밍턴의 달걀은 결국 깨졌다. 반면 윌리엄은 수건으로 달걀을 감싼 뒤 고무줄과 빨대를 이용해 이를 묶어주는 ‘FM 완벽주의’의 실력으로 달걀 사수에 성공했다. 이에 윌리엄은 ‘사이언스 닥터 윌’이라는 멋진 별명을 추가했다.
 
모든 실험을 마친 뒤 윌&벤은 “너무 신기했다. 전부 다 재밌었다”며 과학 실험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뒤이어 윌리엄은 영어일기에 이날 경험했던 실험 전부를 빼곡히 적어 넣으며, 과학X영어 크로스 교육 팁을 방출했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윌&벤 꼬마 과학자들 파이팅!”, “과학 실험 너무 재미있었어요. 유익한 방송 감사해요”, “샘총사와 슈르, 환장의 티키타카 대폭발”, “코끼리 치약과 콜라 폭탄, 환상적이었어요” 등 뜨거운 피드백을 보냈다.
 
한편 ‘귀염뽀짝 장꾸’ 윌&벤, ‘단짠 아빠’ 샘 해밍턴의 꿈 모험을 담은 ENA, ENA DRAMA 채널 가족 예능 ‘해꿈장’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방송된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사진=ENA, ENA DRAMA ‘해밍턴가 꿈의 옷장’(해꿈장)

이지수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