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음악 최고 순위… 싸이 ‘싸다9’ 발매 7주차에도 1위 행진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07 13:28

정진영 기자
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가수 싸이의 정규 9집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싸이의 9집 ‘싸다9’의 타이틀 곡 ‘댓 댓’(That That)이 발매 7주 차에 접어든 7일 현재 멜론 톱100과 월간, 주간 차트, 지니 월간 차트, 플로 24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벌써 5주째 이어지는 싸이의 음원 ‘올킬’이다.
 
‘댓 댓’은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 최신 차트(5월 27일~6월 2일 집계)에서도 글로벌 인기곡 11위에 랭크돼 있다. 이는 K팝 음악 가운데 최고 순위다. 매일 발매되는 신곡 사이에서 ‘댓 댓’은 국내·외 리스너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면서 여러 지표를 통해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타이틀 곡뿐만 아니라 ‘싸다9’ 수록곡과 싸이의 이전 곡들도 차트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셀럽’(Celeb)과 ‘감동이야’가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에 함께 이름을 올렸고, ‘밤이 깊었네’, ‘이제는’ 등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어땠을까’, ‘뉴 페이스’, ‘아이 러브 잇’ 등 싸이의 이전 노래들도 다시 차트인 되며 역주행 조짐을 이어가고 있다.
 
발매 7주차에도 변함없는 건재함을 입증한 싸이는 올여름 약 3년 만에 ‘싸이 흠뻑쇼’(SUMMER SWAG 2022)로 돌아온다. 티켓은 오는 16일 오후 8시 오픈이다.
 
정진영 기자 chung.jinyoung@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