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첫 주연작 '오마주' 오늘(9일) IPTV·VOD 서비스 시작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09 08:23

김선우 기자
 
이정은의 열연이 안방극장으로 이어진다.
 
영화 ‘오마주(신수원 감독)’가 9일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난 5월 26일 개봉 이후 호평을 받은 가운데, 안방극장까지 그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오마주’는 1962년과 2022년을 잇는 아트판타지버스터로 한국 1세대 여성영화감독의 작품 필름을 복원하게 된 중년 여성감독의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네마 여행을 그린다. 한국의 대표 여성감독 신수원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고 이정은이 첫 단독 주연으로 호연을 펼쳤다.
 
호평 가득한 입소문에 힘입어 꿈과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모든 이들을 향한 진정성 있는 위로와 희망을 안방 1열까지 전한다.
 
‘오마주’의 극장 동시 VOD 서비스는 9일 IPTV 3사(SK Btv, KT olleh tv, LG U+tv)를 비롯해 케이블TV VOD, 네이버 시리즈 on, 티빙, 웨이브, 구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오픈된다.
 
‘오마주’는 제20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최고상인 심사위원상을 수상하고, 제18회 영국 글래스고영화제, 제34회 도쿄국제영화제,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 제7회 런던아시아영화제와 제21회 미국 트라이베카 영화제, 제69회 호주 시드니 영화제, 독일 베를린한국독립영화제 상영에 이어 대만과 일본 개봉까지 예정하고 있어 더 많은 해외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선우 기자 kim.sunwoo1@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