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SOLO’, 역대 다섯 번째 결혼 커플 탄생…로맨스 판도 공개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16 10:35

김다은 기자
사진=ENA PLAY, SBS PLUS 제공

사진=ENA PLAY, SBS PLUS 제공

‘나는 SOLO’(나는 솔로)에서 역대 다섯 번째 결혼 커플이 탄생했다.  
 
15일 방송한 ENA PLAY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6기 영숙과 영철의 결혼 소식이 발표됐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평균 3.0%(유료방송가구 ENA PLAY·SBS PLUS 합산 수치)를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3.3%까지 상승했다. 솔로남들이 ‘슈퍼 데이트권’을 따기 위해 팔굽혀펴기 대결을 하는 모습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솔로나라 8번지의 로맨스 판도가 공개됐다. 영수와 영숙은 바다뷰 횟집에서 화끈한 데이트를 즐겼다. 영숙은 식사 도중, 첫날 솔로녀들의 캐리어를 들어주지 않았던 영수의 행동에 의문을 제기했다. 영수는 “오히려 여성들을 배려했던 것”이라며 “남자도 보호받고 싶을 때가 있다”고 항변했다. 뒤이어 영숙은 “깊은 대화를 위해 영수님을 피해 다녔다”고 털어놨고, 영수 역시 “오늘 (영숙님과) 대화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호감을 고백했다.
 
데이트 후 영수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영숙님과 이야기를 나눠 보니, 시원시원하고 호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반면 영숙은 “제 앞에서 (영수님이) 옥순님과 데이트를 하겠다고 하시더라”며 서운함을 내비쳤다.  
 
영철, 영호, 상철과 3:1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옥순은 순자로부터 “영식님이 아파서 그런 게(데이트를 포기한 게) 아니었다. 네가 입장 정리를 확실히 해야 해”라는 조언을 듣고 생각에 잠겼다. 이후 옥순은 자신의 곁에서 맴도는 영식에게 “잠깐 얘기 할래요?”라고 대화를 신청했다. 옥순은 영식이 앞서 서운해 했던 자신의 ‘마음대로 하라’는 발언에 대해, “제게 와달라는 표현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에 마음이 풀린 영식은 데이트 후 옥순을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영호님이 옥순님을 선택한다는 걸 알고 있었고, 몸 상태가 너무 안 좋아서 회복하고 싶었다. 옥순님이랑 한번 더 얘기해보고 싶다”며 여전한 호감을 어필했다.
 
광수는 숙소에 혼자 남았던 순자와 어색하게 재회했다. 광수는 앞서 데이트 선택 전에 순자에게 미리 “영자와 한번 데이트를 해보겠다”는 결정을 알렸지만, 그럼에도 순자는 자신을 선택하지 않은 광수에게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옥순은 영식에 이어 영철, 영호와 연이어 숙소 대담을 나눴다. 1:1 대화를 요청한 영철과 마주앉은 옥순은 간접적으로 영철을 거절했다. 잠시 후 영호와도 마주한 옥순은 “나 솔직히 말하면 영호님이 헷갈려. 신경 쓰였어”라고 말했다. 영호는 “내일 하루를 서로에게 온전히 쓰는 건 어떠냐”고 제안했다. 이후 영호는 “높은 호감도가 있었다”며 정숙과도 대화를 이어갔지만, 이미 마음이 차갑게 식어버린 정숙은 “살면서 이런 경험이 단 한 번도 없었다. 이게 진짜 어장인 건가 싶었다”고 선을 그었다. 옥순 역시 고민 끝에 “영식님과 좀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며 영호의 제안을 거절했다. 
 
최종 선택을 하루 앞두고 제작진은 솔로녀를 등에 태운 솔로남들의 팔굽혀펴기 대결을 미션으로 걸었다. 영식이 14개, 미 육군 장교 광수가 20개, 상철이 20개를 기록하며 남성미를 과시했다. 광수, 상철이 각기 슈퍼 데이트권을 획득했다.
 
상철은 정숙과 눈치게임 미션을 통해 특별 데이트 커플이 되었고 두 사람은 데이트를 즐겼다. 상철은 “허심탄회하게 대화해보고 싶었는데 데이트 하게 되어서 좋았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정숙은 “소개팅으로 만났다면 한번은 더 볼 수 있다”면서도 “제 스타일은 아니다”라고 솔직하게 밝혔다. 특별 데이트까지 마친 ‘솔로나라 8번지’는 최종선택을 하루 앞두고 랜덤 데이트에 돌입했고, 여기서 옥순과 정숙이 연이어 오열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방송 말미, 제작진은 긴급 소식을 발표한다면서 6기 영숙과 영철이 결혼은 물론, 2세까지 갖게 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데프콘, 이이경 송해나는 “(결혼 발표가) 좋은 데 질투 난다”며 감탄했고, 이어 “두 사람의 결혼 풀 스토리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8기의 최종 선택이 공개될 ‘나는 SOLO’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30분 ENA PLAY, SBS PLUS에서 만날 수 있다.
 
김다은 인턴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