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 개관 “강원도 축구 저변 확대 이끌겠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20 09:02

김영서 기자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 개관. [사진 강원FC]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 개관. [사진 강원FC]

프로축구 K리그1(1부) 강원FC가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개관식을 개최했다.
 
강원은 지난 18일 강원도 춘천시 거두리에 위치한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 1호점’의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영표 대표이사를 비롯한 최문식 이사, 강원FC 임직원과 조원희 전 국가대표 선수, 아카데미 회원들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강원FC의 유소년 축구 아카데미 시작을 축하했다.
 
‘강원도 어린이들의 축구 사랑과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설립된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는 지난해 프로젝트 수립 후 1년여 만의 준비 끝에 1호점을 개관했다. 총 부지면적 약 2300㎡ 중 실내구장 1개면 400㎡, 실외구장 1개면 1000㎡으로 구성된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 1호점(오렌지 키즈 하우스)은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최적의 컨디션을 발휘할 수 있는 시설과 학부모 참관까지 배려한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실내구장에는 야간 조명 및 냉난방 시설까지 갖춰 사계절 내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축구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이 없는 시간에는 축구를 사랑하는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문호를 넓힐 예정이다.
 
이영표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한 개관식은 유소년 아카데미 센터의 준공 과정과 강원FC 선수단 축하 영상, 유소년 아카데미 수업 소개, 테이프 커팅,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가 끝나고 2부에서는 학생들이 조를 나눠 이영표 대표이사, 조원희 전 선수 등과 함께 미니게임을 펼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다. 이날 행사 참석자에게는 강원FC를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과 기념품을 선사하며 추억을 남겼다.
 
최문석 이사는 “어린 시절 정선에서 축구를 하기 위해 춘천까지 배와 버스를 타고 8시간을 왕복했었다. 이렇게 좋은 시설이 근처에 있어 우리 학생들이 축구를 친근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건 이영표 대표이사와 강원의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가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축사를 남겼다.
 
이영표 대표이사는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 출발을 위해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강원도에서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나가는 친구들이 즐겁게 축구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이 축구를 잘 할 수도 있고 못 할 수도 있지만, 강원FC 유소년 아카데미는 땀 흘리고 노력하며 동료를 이해하고 서로 협동심을 키우는 인성교육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개관 소감을 밝혔다.
 
강원은 앞으로 1호점 개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원도 내 전역에서 유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해 강원도민이 축구를 통해 하나가 되고 어린이들이 축구를 사랑하고 성장할 수 있는 저변 확대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서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