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지역 최초의 돌비 시네마, 바로 여기에 생깁니다
일간스포츠

입력 2022.06.24 15:30

정진영 기자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메가박스 대구에서 압도적 몰입감을 제공하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메가박스는 오는 30일 대구 동구의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에 국내 다섯 번째 돌비 시네마를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메가박스 대구신세계점은 지난해 8월 개관한 대전신세계아트앤사이언스 지점에 이은 국내 다섯 번째 돌비 시네마다. 영남 지역 최초의 지점이다.  
 
메가박스는 2020년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지난 2년여간 팬데믹 상황에도 경기(안성, 남양주), 충청권(대전) 지역에 돌비 시네마 신규 지점을 연이어 개관하며 국내 관람객들의 프리미엄 상영관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사진=메가박스 제공

사진=메가박스 제공

돌비 시네마는 이번 대구·경북 지역 개관을 통해 지역 경제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영화관 문화를 전국적으로 확장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돌비 시네마는 수십억 단위의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모든 방향에서 관객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을 결합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돌비 시네마는 전 세계 14개 국가에서 27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며 국내에서는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예술 영화부터 대형 블록버스터까지 모든 장르에 걸쳐 완전한 시네마 경험을 선사하는 돌비 비전의 첨단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은 생생한 화질과 컬러, 선명한 명암비로 섬세한 디테일까지 현실감 있게 표현해 관객에게 마치 작품 한가운데 있는 듯한 온전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의 혁신적인 공간 음향은 영화가 표현하고자 하는 모든 사운드를 풍성하고 역동적으로 구현하며 영화의 감정적인 임팩트를 한층 더 극대화한다.  
 
메가박스는 돌비 시네마 오픈을 기념해 대구신세계점 전용 5회 관람권과 랜덤 굿즈가 포함된 돌비 패스를 오늘부터 선착순 사전 판매한다. 오픈 당일인 오는 30일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돌비 시네마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하며, 4일간 돌비 굿즈로 구성된 웰컴 키트를 유료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메가박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돌비 시네마 관람객들을 위한 관람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태민 메가박스 마케팅 팀장은 “코로나19 후 첫 천만 관객이 탄생하고 대작 영화들이 지속해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대구신세계점 돌비 시네마 개관으로 대구·경북 지역 시민들이 돌비 시네마만의 영화 몰입 경험을 하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보다 많은 분이 한번 경험하면 다시 일반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없는 궁극의 돌비 시네마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상영관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